[건설오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대우건설, 운정 푸르지오 파르세나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대우건설, 운정 푸르지오 파르세나 공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9.28 17: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오는 10월 '힐스테이트 몬테로이' 분양 예정

현대건설은 다음달 중 경기 용인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일대에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는 3개 블록,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40개동, 전용면적 59~185㎡ 총 3731세대 대단지로 꾸며진다. 모현(왕산) 도시개발사업 구역 안에 조성돼 미래가치가 높고, 새골산과 경안천 등 녹지와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지구 내 초중학교 부지가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현대건설 측은 "용인 왕산지구에 들어서는 대규모 단일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며 "서울~세종 고속도로 등 다수의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기 때문에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창원 회원2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현대엔지니어링·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창원 회원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8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경남 창원 마산회원구 회원2동 일대에 위치한 부지에 지하 3층~지상 27층, 19개동, 총 2065세대 규모 공동주택과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프로젝트다. 공사비는 약 4932억 원(현대엔지니어링 55%, 현대건설 45%)이다.

컨소시엄 측은 "힐스테이트 단일 브랜드에 걸맞은 디자인, 특화 설계에 양사의 뛰어난 시공 역량을 발휘해 창원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다음달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선봬

대우건설은 오는 10월 경기 파주 운정3지구 A-13블록에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오는 2022년 8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방식으로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2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745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도보권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교육여건이 우수하고, 2기 신도시에 조성되는 단지여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빠른 입주가 가능한 아파트라는 점도 실수요자들에게 긍정적인 부분으로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대우건설 측은 "운정신도시에 갖춰진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변에 예정된 교통망 개통으로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후분양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건설공사 품질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롯데건설은 최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하 연구원)과 '건설공사 품질 향상·지속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건설과 연구원은 △건설현장 제품에 대한 기술 검증과 연구 개발 △특수 시험 분야 시험·평가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력·정보 상호교류 등에 상호협력키로 했다.

롯데건설 측은 "국내 최고 수준의 품질검사 전문기관을 통해 현장에 반입되는 자재들의 성능과 품질을 검증하겠다. 업계 최고 품질관리 체계를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대보건설, 軍자녀 위한 교육 지원금 전달

대보건설은 군인자녀 기숙형 고등학교인 한민고등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한민학원과 용산 국방부 호국장학재단에 최근 교육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대보건설은 2017년부터 한민학원에 매년 2000만 원씩 5년 동안 1억 원의 교육 지원비를 후원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같은 해 호국장학재단과는 매년 1000만 원씩 5년 간 5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협약도 맺었다.

대보건설 측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인의 자녀들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호국장학재단과 한민고등학교에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까지 군인 자녀들을 위해 1억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말했다.

DL케미칼, 美석유화학업체 크레이튼 인수 결정

DL그룹(구 대림산업그룹)은 DL케미칼이 미국 석유화학회사 크레이튼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DL그룹에 따르면 DL케미칼은 지난 27일 이사회를 열고 크레이튼 지분 100%를 주당 46.5달러, 총 16억 달러(약 1조8800억 원)를 투입해 매입하기로 의결했다. 크레이튼은 현재 미국, 유럽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13개 생산공장과 5개 R&D센터를 운영 중이다. 매출 규모는 지난해 기준 15억6300만 달러다. 인수 완료 시 단숨에 미국과 유럽 내 1위 SBC 제조업체, 최대 규모 바이오 케미칼 회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외형 확장에 성공할 수 있게 된다는 게 DL케미칼의 설명이다.

DL케미칼 측은 "크레이튼이 현재 개발하고 있는 혁신 제품들을 조기에 상업화하고, DL케미칼의 공정운영과 설비관리 역량을 접목해 크레이튼의 수익성을 한 단계 향상 시킬 것"이라며 "이번 인수로 미국과 일본, 독일 등 기술선진국이 글로벌 공급망을 독점한 핵심 기술 국산화와 함께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아시아 시장에 대한 투자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오는 10월부터 관광곤도라 사전예약 실시

부영그룹은 무주덕유산리조트가 다음달부터 오는 2022년 2월까지 주말ㆍ공휴일 관광곤도라 사전 예약제를 시행한다고 28일 전했다.

무주덕유산리조트 관광곤도라는 15분이면 해발 1520m 설천봉에 이르며, 덕유산 정상인 향적봉(해발 1614m)까지는 도보로 20분 가량 이동하면 된다. 사전예약은 부무주덕유산리조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탑승일 기준 14일 전부터 1인 5매까지 가능하다. 탑승일자와 시간을 지정 예약하면 예약자 본인 휴대전화로 예약확정 문자가 발송되는 방식이다.

탑승 시에는 예약시간 30분 전 매표소에서 예약 문자를 제시 후 티켓을 구입하면 된다. 강풍, 낙뢰 등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별도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자세한 사항은 무주덕유산리조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대만팀장 2021-09-28 17:31:51
본 기사의 파주힐스테이트 운정 전문분양팀장 정대만팀장 01047610697 24시간 언제든지 분양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