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티시먼 스파이어와 ESG 기반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티시먼 스파이어와 ESG 기반 업무협약 체결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9.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하나은행 로고
하나은행 로고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8일 미국 최대 부동산 투자회사 중 하나인 티시먼 스파이어와 ESG 기반 글로벌 부동산 공동 투자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개최된 업무 협약식에는 이종승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총괄 부사장과 신명철 하나금융투자 인프라 금융본부 본부장, Rob Speyer 티시먼 스파이어 CEO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금융그룹과 티시먼 스파이어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부동산 시장에서 우량 투자기회를 함께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2년 동안 최대 5억 불의 자본투자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하나금융그룹과 티시먼 스파이어의 글로벌 부동산 공동투자 과정에서 △하나은행의 부동산 PF 주선 △하나금융투자의 지분 인수 참여 △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을 통한 자산운용 등 그룹 관계사의 참여를 통해 수익 기반 다변화와 환경·사회적 리스크 관리를 통한 지속가능 금융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종승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총괄 부사장은 “하나금융그룹은 티시먼 스파이어의 글로벌 ESG 투자 노하우를 축적함으로써 ESG 비전 ‘Big Step for Tomorrow’의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Rob Speyer 티시먼 스파이어 CEO는 “혁신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 참여에 같은 열정을 공유하며 양사 모두 글로벌 지역의 사람들의 삶의 질을 함께 개선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