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한국토지주택공사, ‘LH 공공정비’ 카카오톡 채널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한국토지주택공사, ‘LH 공공정비’ 카카오톡 채널 출범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9.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 분야 데이터 분석센터 지정
HUG, 버팀목 전세대출 이용 간편해진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LH 제공
LH 공공정비 채널 출범ⓒ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LH 공공정비’ 카카오톡 채널 출범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공정비사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사업 후보지 주민과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 ‘LH 공공정비’를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LH 공공정비는 공공정비사업(공공재개발, 공공재건축)을 대상으로 한다. 사업의 인센티브와 공공성 요건, 후보지 선정, 사업 절차 등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후보지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후보지별 추진현황까지 공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공공재개발·재건축 홍보 영상을 게시하고, 주민설명회와 개별 면담 등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 등 Q&A를 시리즈로 연재한다. 또한 언론 보도 내용까지 제공해 공공정비사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박철흥 LH 수도권주택공급특별본부장은 “앞으로도 공공정비사업 선도지구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은 물론, 온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주민과 공공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 모두가 손쉽게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스포츠 분야 데이터 분석센터 지정ⓒ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스포츠 분야 데이터 분석센터 지정ⓒ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 분야 데이터 분석센터 지정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과학원)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스포츠 분야 데이터 분석센터로 지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데이터 기반 행정을 활성화해 행정의 책임성, 대응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주요 분야별 데이터 분석센터 지정·운영을 추진했으며, 스포츠 분야의 데이터 분석센터로 과학원을 지정했다.

과학원 측은 스포츠 분야별 핵심 데이터들의 종합관리, 스포츠 분야 정책지표 개발과 통계자료 작성, 스포츠 정책 분석자료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스포츠 분야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남윤신 과학원장은 “이번 지정은 과학원이 미래지향적 연구 수행과 고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혁신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과학원 전체의 역량을 집중하고 체육계 전반의 협조를 이끌어 국민을 위한 스포츠 현장 정보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CI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버팀목 전세대출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생애주기형 전세자금 전환대출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주택도시보증공사 CI

HUG, 버팀목 전세대출 이용 간편해진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버팀목 전세대출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생애주기형 전세자금 전환대출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는 버팀목대출을 이용 중인 청년이 결혼 후 추가로 대출받는 전세자금에 대해서만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대출을 지원받거나, 기존 버팀목대출을 전부 상환해야만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대출을 신규로 이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30일 도입되는 생애주기형 전세자금 전환대출을 통하면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거나, 전세계약 갱신 시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대출을 통해 기존 버팀목대출을 상환하고,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존의 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요자가 관련 정보를 온라인 플랫폼에 입력하면 이용 가능한 버팀목 전세대출 상품을 안내받도록 하는 서비스도 도입한다.

본 서비스는 우리은행과 카카오(카카오페이) 간 업무협약을 통해 10월 말부터 제공될 예정이며, 주택도시기금의 전세대출을 취급하는 다른 은행에도 단계적으로 도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