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1’ 대규모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1’ 대규모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9.2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유저들과 아프리카 말라위 문맹률 저감 사업 후원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온라인 수료식 개최
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2’, ‘비사문의 비밀 지령’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MLB 퍼펙트 이닝 2021(MLB Perfect Inning 2021)’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1’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MLB 퍼펙트 이닝 2021(MLB Perfect Inning 2021)’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메이저리그 포스트 시즌을 앞두고 신규 이벤트 콘텐츠 ‘포스트시즌 도전모드’를 마련한 것이다. 11월 8일까지 열리는 도전모드에서는 2021년 포스트시즌 진출팀을 비롯해 2020년, 2021년 월드 시리즈 우승 팀들이 등장한다. 다양한 경기 일정과 대진표에 따라 유저가 실제 메이저리그에 참가하는 것처럼 실감나는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도전 모드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 ‘프라임 레전드 선수’, ‘SSS급 장비’, ‘3랭크 스태프’ 등 팀 전력 강화에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유저 편의성도 대폭 개선된다. 트레이드 시스템에서는 선수 목록이 최신화되고, 획득할 수 있는 카드 종류도 다양해진다. 또한 ‘우정 포인트’와 ‘클럽전’의 보상 수준이 상향되어 유저들의 참여 동기가 높아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신규 재화인 ‘프리미엄 영입권’이 추가된다. ‘아너스 클럽’, ‘올타임 베스트’ 등 기존에 영입할 수 없었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영입권’은 이적시장에서 폭 넓게 활용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들도 풍성하다. 다음 달 20일까지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만 해도 ‘+1 강화 프라임 레전드 드래프트’를 획득할 수 있는 ‘드래프트 메이커’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출석체크와 라이브 시즌 플레이 등 주어진 미션을 진행하면 드래프트를 강화할 수 있는 이벤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활용해 ‘프라임 레전드 드래프트’를 최대 3랭크까지 강화할 수도 있고, 교환소에서 ‘몬스터(100%) 드래프트’, ‘SSS급 장비 교환 티켓’, ‘SS급 장비 풀세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는 게임빌과 공게임즈(대표 공두상)가 손잡고 2014년 부터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해온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도미니카공화국, 멕시코, 일본, 대만 등 야구 인기 지역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유저들과 함께 아프리카 말라위의 문맹률 저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유저들과 아프리카 말라위 문맹률 저감 사업 후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유저들과 함께 아프리카 말라위의 문맹률 저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백년전쟁은 짜릿한 전투 플레이의 쾌감과 관전하는 재미까지 갖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최근 전 세계 유저층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e스포츠로 도약해가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 8월말부터 약 2주간 백년전쟁의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문화공헌 캠페인을 실시했다.

해당 캠페인은 유저들이 백년전쟁을 플레이하고 총 1000만 개의 별 수집에 성공하면, 컴투스가 해외 지역 소외 계층에게 교육 및 문화 활동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캠페인 시작과 함께 많은 글로벌 유저들의 참여가 이어졌고, 종료일 이전에 이미 목표치를 달성하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컴투스는 후원금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하고, 향후 아프리카 말라위 지역의 문맹률을 낮추기 위한 교육 환경 개선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은 전 세계의 지역사회들과 함께 협력하며 생애주기별 복지사업과 국제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회복지단체다. 현재 말라위 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현지 국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및 구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컴투스와 밀알복지재단은 이번 후원금을 통해 말라위 은코마 지역을 중심으로 PC, 프린터 등 ICT 교육 기자재와 다양한 도서가 비치된 ‘꿈 도서관’을 설립하고, 감염병 상황 속에서도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수료식을 지난 25일(토)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온라인 수료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수료식을 지난 25일(토)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의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집중적인 개발 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심화 프로그램이다.

부트캠프에 참여한 총 29명의 1기 학생들은 지난 8월부터 약 한달 간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집중 교육을 통해 자신이 만든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하는 기회와 경험을 쌓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는 1기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수료생 29명(8팀)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자문위원인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 등이 뜻깊은 자리를 함께 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게임에 대한 애정과 미래의 꿈에 대한 의지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작품을 완성해 낸 모든 수료생에게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오늘 수료식이 마지막이 아니라 한 단계 도약을 시작하는 디딤돌로 작용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열정으로 배움을 계속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수료식에 이어 참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해 앱마켓에 출시한 게임 작품의 영상 상영 및 시상식도 진행했다. 게임 작품은 △햄별 팀의 ‘Bubble Dash’ △Dot-Slash 팀의 ‘Dunplo’ △외않되스쿨 팀의 ‘Farm for you’ △CCRKR 팀의 ‘Olympian Chess’ △클라우드윙 팀의 ‘RADIFISH’ △ei8hty-ei8ht 팀의 ‘OVER WORLD’ △뽁딱 팀의 ‘Water jet man’ △Zero 팀의 ‘인던99’ 등 총 8점이다.

이 중 심사를 통해 이재원, 정제훈 학생으로 구성된 ei8hty-ei8ht 팀의 작품인 ‘OVER WORLD (하늘에서 떨어지는 블록과 아이템, 몬스터를 활용해 높은 곳으로 올라가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장학금 500만 원이 함께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이재원 학생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지원자들과 함께 게임 개발을 제대로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많이 발전하게 된 것 같아 뿌듯하다. 멘토링 부분에서도 앞으로 만들 게임들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약 8개월 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기존 게임아카데미와 달리 부트캠프는 마켓 경쟁력을 갖춘 완성도 있는 게임 출시를 목표로 방학기간 동안 개발부터 출시, 운영까지 전 과정에 대한 집중 멘토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29일 ‘비사문의 비밀 지령’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2’, ‘비사문의 비밀 지령’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29일 ‘비사문의 비밀 지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풋사과 도치를 잡아라! △비사문 비밀 상인을 찾아라! △주말 깜짝 등장 보스를 처치하라! 등 3종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블소2는 오는 10월 6일 정기점검 전까지 인게임 재화(금화)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비사문 비밀 상인’을 운영한다. 마을 및 주요 지역에 숨어있는 ‘비사문 비밀 상인’을 찾으면 주문서, 충전석, 소울 파편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용자는 ‘풋사과 도치’를 처치하고 대량의 경험치와 주문서, 빛나는 용봉탕, 영석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풋사과 도치’는 반달호수, 태록림, 비옥대지 지역에 등장한다.

엔씨(NC)는 이벤트 기간 중 보스 몬스터 ‘초령목’, ‘홍린’을 추가 공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초령목’과 ‘홍린’은 주말 이틀 동안 12시와 22시 정각에 추가로 총 4회 출현한다.

블소2는 신규 ‘테일’을 추가하고 보상을 상향했다. 테일은 해로운 야수를 처치하거나 지역 곳곳의 다양한 캐릭터들의 의뢰를 수행하는 모험 콘텐츠다. 이용자는 태록림과 비옥대지 지역에서 신규 테일을 공략할 수 있다.

엔씨(NC)는 문파 보스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파원이 10명 이상인 문파는 보스를 소환하여 함께 전투를 벌이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