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삼성 갤럭시워치4 골프에디션 LTE 단독 출시…SK텔레콤, 게임 배급사 행보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삼성 갤럭시워치4 골프에디션 LTE 단독 출시…SK텔레콤, 게임 배급사 행보 강화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9.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골프 앱 ‘스마트캐디’ 이용권 무상 탑재한 갤워치4 골프에디션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 디지털 뉴딜 과제 수행…행안부 통합 재난시스템 구축
LGU+,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서비스 제휴…U+웹팩스-카카오워크 연동
SKT, ‘도쿄 게임쇼 2021’에 업계 최초 게임 배급 사업자 자격으로 참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골프에디션’ LTE 모델을 오는 30일까지 사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KT
KT는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골프에디션’ LTE 모델을 오는 30일까지 사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KT

KT, 통신사 최초로 ‘갤럭시워치4 골프에디션 LTE’ 출시

KT는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골프에디션’ LTE 모델을 오는 30일까지 사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전 판매는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진행되며, 10월 8일 공식 출시일부터는 전국 KT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갤럭시워치4 골프에디션 LTE 모델은 삼성전자가 지난 15일에 출시한 갤럭시워치4(이하 갤워치4) 골프에디션 블루투스 모델에 통신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스마트캐디 앱도 무료로 탑재됐다. 

스마트캐디 앱은 전 세계 4만여 개의 코스데이터를 제공하고, 고저차·언듈레이션 정보가 반영된 거리와 그린맵을 제공한다. 홀 아웃 시 스코어 입력창이 떠올라, 편리하게 스코어를 입력할 수 있다. 

신제품은 44mm(블랙)·40mm(실버)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각각 35만9700원, 33만 원이다.

KT 고객은 스마트 워치 전용 요금제 ‘LTE 데이터 투게더 Watch’에 가입하면 월 1만1000원에 △데이터 250MB △음성 50분 △문자 250건 등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슈퍼플랜 초이스’나 ‘슈퍼플랜 스페셜 요금제’ 등 기존 가입 요금제에 따라 스마트기기 1회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은 골프 고급브랜드 ‘캘러웨이 특별 3종 패키지(디봇톨·볼마커·고급 골프공 3PS)’를 증정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캘러웨이 퍼포먼스센터 무료 피팅 레슨 서비스(20명) △캐리커처 작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골프 액세서리(10명) 등도 제공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문재인 정부 디지털 뉴딜의 주요 과제인 행정안전부의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디지털 뉴딜의 주요 과제인 행정안전부의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CJ올리브네트웍스는 문재인 정부 디지털 뉴딜의 주요 과제인 행정안전부의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구축하는 지능형 재난관리시스템은 통합적인 국가재난관리 체계를 위한 핵심사업이다.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물적·인적 자원을 통합하는 것이 골자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대내외적인 △물류·유통 분야 시스템 구축 경력 △대형 SI사업 운영 노하우 △900명 이상의 IT전문가와 기술인력 등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신규 시스템엔 유통·물류 부문 솔루션이 활용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기준정보관리시스템 △공급망관리시스템 △통합물류관리시스템 △모바일 현장관리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재난현장 업무에 특화된 △동원명령제어시스템 △통합관제시스템 △내·외부 포털시스템 등 편의성 높은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구축 일정은 총 24개월이다. 1년차엔 통합 시스템 구축·검증이 진행되며, 2년차엔 시스템 고도화와 신기술 적용 일정이 수행된다.

특히 CJ올리브네트웍스는 자사 ICT 첨단 기술을 활용, 재난 유형에 따라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머신러닝 기반의 AI 기능을 개발할 계획이다. 해당 AI 시스템은 최적의 자원 비축과 물류 계획을 수립하고 동원 명령을 제시할 수 있다. 

오는 2023년 재난관리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국가적 재난 발생 시 △재난 자원의 적시적소 투입 △자원 소요량 예측 △시뮬레이션 검토 등이 신속하게 진행된다. 또한 대규모 재난에 대비한 유통‧물류 기업과의 협업이 활성화돼, 관련 산업 진흥에도 기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기업 전용 솔루션 ‘U+웹팩스’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에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LGU+
LG유플러스는 기업 전용 솔루션 ‘U+웹팩스’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에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LGU+

LG유플러스 솔루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업무 플랫폼에 입점

LG유플러스는 기업 전용 솔루션 ‘U+웹팩스’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에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 전용 솔루션 시장을 본격 공략하기 위해서다. 

시장조사기관 KRG의 ‘2021년 상반기 경쟁성과조사’에 따르면 국내 중소기업 솔루션 시장 규모는 지난해 4200억 원 규모에서 오는 2025년 5080억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유플러스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서비스 제휴를 통해 기업용 솔루션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가입자를 확보할 예정이다. 

양사는 우선 LG유플러스의 솔루션 ‘U+웹팩스’를 카카오워크 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동했다. 카카오워크 고객은 모바일PC로 팩스를 송·수신할 때, 카카오워크 앱 내에서 ‘U+웹팩스’에 가입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U+웹팩스가 도착하면 카카오워크 메신저로 알림이 전송되며, 실시간으로 팩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양사는 카카오워크를 LG유플러스의 기업 전용 온라인 포털 ‘U+비즈마켓’에 입점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U+비즈마켓은 기업용 솔루션을 소개하고 가입까지 가능한 사이트다.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을 통해 카카오워크를 소개하고 가입 상담을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향후 서비스 연동과 협업을 통해 이르면 올해 안으로 LG유플러스의 기업용 솔루션과 카카오워크 간 연동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세계 3대 게임 박람회로 꼽히는 ‘도쿄 게임쇼 2021’에 참가해 게임 배급사로서의 행보를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SKT
SK텔레콤은 세계 3대 게임 박람회로 꼽히는 ‘도쿄 게임쇼 2021’에 참가해 게임 배급사로서의 행보를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SKT

SK텔레콤, 도쿄 게임쇼 참가…앤빌·베이퍼 월드·네오버스 등 공개

SK텔레콤은 세계 3대 게임 박람회로 꼽히는 ‘도쿄 게임쇼 2021’에 참가해 게임 배급사로서의 행보를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아시아 국가 중 유일하게 Xbox와 ‘5GX 클라우드 게임’ 협력을 진행 중이다. 이번 도쿄 게임쇼에선 별도의 온라인 부스를 마련해 국내 게임 개발 업체와 협력한 콘솔 게임을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 25주년째인 도쿄 게임쇼는 가정용 콘솔·스마트폰·PC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는 신작 게임 정보를 발표하는 세계적 규모의 게임 박람회다. 오는 30일부터 4일간 개최되며, 전 세계 300여 게임 업체들이 참가한다. 단,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도쿄 게임쇼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SK텔레콤이 공개하는 퍼블리싱 게임은 △액션 슈팅 게임 ‘앤빌’(액션스퀘어 개발) △RPG게임 ‘숲속의 작은 마녀’(써니사이드업 개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베이퍼 월드’(얼라이브 개발) △카드 액션 게임 ‘네오버스’(티노게임즈 개발) 등 4종이다.

이중 앤빌은 올해 말 공식 출시 예정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신규 시네마틱 트레일러 △개발자 인터뷰 △신규 데모버전 등을 최초로 공개한다.

앞서 SK텔레콤은 올해 6월 ‘E3 2021’과 8월 ‘게임스컴’에도 참가한 바 있다. 특히 E3 2021에선 관람객 선정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부스’로 꼽혔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도쿄 게임쇼 참가로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세계 3대 게임 박람회에 모두 참가하게 됐다”며 “SK텔레콤은 명실공히 게임 퍼블리싱(배급)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