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회’ 발족…한샘, 경력 ‘IT 개발자’ 채용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회’ 발족…한샘, 경력 ‘IT 개발자’ 채용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9.3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은 지난 2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소비자보호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2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소비자보호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회' 발족

홈앤쇼핑은 지난 2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소비자보호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소비자 정책 전문가 1명 △소비자 대표 5명 △내부위원 3명으로 구성돼 1년간 홈앤쇼핑 소비자 정책 개선 활동을 수행한다. 위원장은 소비자 정책 전문가인 인하대학교 이은희 소비자학과 교수를 위촉해 전문성을 보완했고, 소비자 대표는 홈앤쇼핑 고객자문단 150명 중에서 엄선된 고객모니터링평가단 5명을 위촉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분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내부 고객만족회의 안건 및 개선결과 공유 △소비자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고객모니터링평가단 이슈 검토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샘, 경력 'IT 개발자' 채용 진행

한샘은 미래 핵심 사업으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리모델링 사업 리하우스(Rehaus)의 디지털 전환과 통합 온라인 리빙플랫폼(Living Platform) 구축을 위한 IT(Information Technology) 분야 경력 개발자 채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IT 경력 직군은 △IT 서비스 기획 △IT 콘텐츠 제작 △IT 개발 △UI(User Interface) 디자이너 등이며, 해당분야에서 2년 이상의 경력이 있거나(상세모집요건 확인) 관련학과 졸업자 등 자격을 갖추면 지원 가능하다.

한샘은 댜음달 11일까지 이번 경력직 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하며,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정을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갤러리아百, 프리즘 마스터피스 전시회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오는 10월 3일까지 '프리즘 마스터피스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이번 전시에서 명품시계 신제품을 비롯해 국내 단 한 점뿐인 하이주얼리&워치(명품시계 및 보석) 등 총 100억 원 상당의 42개 상품을 특별 전시한다.

빛을 분산해 다양한 빛의 스펙트럼을 얻는 프리즘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하이주얼리와 시계를 각각의 색상에 따라 전시한다. △화이트 △레드 △블루 색상별로 나눠 진열, 같은 색감의 은은한 디스플레이 조명 빛을 더해 주얼리의 화려함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현대리바트, 삼성전자와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현대리바트는 삼성전자와 '공동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품 공동개발 △공동 판촉 △B2B 사업 협력 등 상호간 사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고객 대상 갤럭시Z 플립3 증정 행사 진행

세븐일레븐은 10월 한 달간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갤럭시Z 플립3을 증정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한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 접속해 적립을 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담배와 서비스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이 대상이다. 1일 1회에 한해 참여 가능하지만, 날짜를 달리해 중복 참여할 수 있어 스탬프를 많이 적립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세븐일레븐은 11월 중 당첨자 추첨을 진행하며, 당첨자는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단, 경품 색상은 랜덤 증정된다.

요기요, '리뷰 관리 노하우' 요기요클래스 개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외식업 베테랑의 리뷰 관리 실전 노하우를 전하는 '리뷰 관리로 매출 올리는 노하우' 요기요클래스 온라인 라이브 강의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요기요클래스는 최근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더욱 중요해진 리뷰 관리 비법을 공유하고,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 위주로 구성했다. 기본적인 배달앱 리뷰 시스템 이해도를 돕는 것은 물론 실제 경험담과 사례별 리뷰 대응 방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리뷰 관리 노하우 요기요클래스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요기요사장님'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되며, 요기요 입점 레스토랑 파트너는 물론 소상공인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당일 수강이 어려운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요기요사장님포털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도 지원할 계획이다.

공영쇼핑, 누적고객 2000만 돌파 감사 이벤트 진행

공영쇼핑은 오는 10월 1일부터 11일까지 '2000만 사랑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영쇼핑의 누적 가입 고객 2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뜻으로 준비됐다. TV쇼핑, 온라인, 공영라방 상품을 대상으로 모바일 어플과 모바일 웹으로 주문 시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주문 1건당 최대 10만 원까지 적립되며, 횟수 제한 없이 주문마다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무형, 여행상품 등 일부 상품은 제외되며,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30일이다.

오는 10월 4일과 11일의 대체공휴일을 포함해 주말에는 카드 청구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NH농협카드, 9일부터 11일까지는 KB국민카드를 사용해 모바일에서 결제하면 7%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10% 적립금을 포함하면 최대 17%까지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