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특성화 고교생 대상 취업캠프 메타버스에서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금원, 특성화 고교생 대상 취업캠프 메타버스에서 개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9.3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캠프 참여 교육생을 격려하고 있다ⓒ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캠프 참여 교육생을 격려하고 있다ⓒ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민금융진흥원은 특성화고 학생을 위해 ‘2021년 4차 온라인 원스톱 취업캠프’를 지난 29일부터 3일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서금원은 18년부터 4년간 총 15차의 취업캠프를 통해 862명의 특성화고 학생의 취업을 지원했다. 취업역량 강화교육과 금융생활교육 등을 운영해 참여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받아왔다.

30일에는 온라인 가상공간을 통한 교육체험과 재미, 취업정보까지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 진출 후, 건강한 금융생활을 위한 신용관리 방법, 지출관리를 통한 재태크 노하우 등으로 구성된 특강도 진행한다.

이계문 원장은 “서금원의 취업캠프는 사회진출 시기가 빠른 특성화고 학생들이 놓칠 수 있는 금융생활 지식과 4차 산업혁명 등과 같은 사회 트렌드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일회적 지원에 그치지 않고 캠프 후 3개월간의 1:1 지원서‧면접 코칭과 서금원의 취업지원 포털을 활용한 취업지원제도와 일자리 정보 안내로 학생들의 취업성공을 끝까지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