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유플러스, 농협서 통신 서비스 판매…LG CNS, GC녹십자헬스케어 등과 MOU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유플러스, 농협서 통신 서비스 판매…LG CNS, GC녹십자헬스케어 등과 MOU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9.3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U+, 농협과 업무협약…‘NH콕뱅크’서 최저가로 U+알뜰폰 가입 가능
LG유플러스, 어린이 전문 채널 통해 팡팡다이노·브레드이발소 등 방송
LG CNS, GC녹십자헬스케어·LG유플러스와 마이데이터 공동 사업 협약
KT, 교육전문기업과 협업해 예체능·외국어·기업 교육으로 서비스 확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유플러스는 농협과 제휴를 통해 농협 모바일 금융 플랫폼 ‘NH콕뱅크’에서 통신 제휴 서비스 ‘콕+U+’를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농협과 제휴를 통해 농협 모바일 금융 플랫폼 ‘NH콕뱅크’에서 통신 제휴 서비스 ‘콕+U+’를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농협에서 유무선 서비스 판매 시작

LG유플러스는 농협과 제휴를 통해 농협 모바일 금융 플랫폼 ‘NH콕뱅크’에서 통신 제휴 서비스 ‘콕+U+’를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NH콕뱅크는 농협 금융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공인인증서나 OTP 없이 핀 번호만으로 조회·송금·결제·대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농협 상호금융은 NH콕뱅크에 콕+U 메뉴를 신설하고, LG유플러스 홈서비스와 U+알뜰폰 요금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NH콕뱅크 고객은 업계 최저가 수준(매일 5GB 요금제 기준)의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면서 동시에 LG유플러스 홈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족결합 할인혜택을 통해 통신료를 절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이용자 800만 명에 달하는 NH콕뱅크로 판매 채널을 늘리고, 농협 상호금융은 앱 라인업을 다각화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내년 금융·통신 서비스를 연계한 새로운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NH콕뱅크에서 가입 가능한 U+알뜰폰 요금제는 ‘이야기 모바일 LTE 요금제’ 5종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요금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고객은 프로모션 기간 내 △데이터 500MB/음성100분 △5GB/음성200분 등 요금제에 가입하면 서비스 해지 시까지 이벤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15GB/음성100분 △11GB/음성 기본제공 △매일 5GB/음성 기본제공 등 요금제는 24개월간 이벤트 요금으로 사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자회사 미디어로그를 통해 어린이 전문 채널 ‘더키즈’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더키즈 로고
LG유플러스는 자회사 미디어로그를 통해 어린이 전문 채널 ‘더키즈’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더키즈 CI

LG유플러스, 내달 1일 어린이 전문 채널 ‘더키즈’ 론칭

LG유플러스는 자회사 미디어로그를 통해 어린이 전문 채널 ‘더키즈’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미디어로그를 통해 론칭한 방송채널은 ‘더라이프’, ‘더드라마’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더키즈에선 건전한 국내외 인기 애니메이션과 맞춤형 홈스쿨링 어린이 교육 콘텐츠가 방송된다. 주 시청층은 4~10세 어린이로, 자녀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보여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으로 교육적인 요소를 갖췄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더키즈에서는 △넷플릭스 코리아 키즈 부문 1위·북미 전체 TV시리즈 TOP9 콘텐츠 ‘브레드이발소’ △50개의 언어로 번역된 무민 시리즈 ‘무민밸리 대소동’ △2021년 상반기 지상파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 ‘팡팡다이노’ △슬랩스틱 코미디 애니메이션 ‘젤리고’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유럽식 종합 교육(STEM) 어린이 콘텐츠도 편성돼, 어린이들의 수학·과학·인문 기초 교육을 돕는다. 

더키즈는 오는 10월 1일부터 △LG유플러스 201번 △LG헬로비전 202번 △HCN 304번 △CMB 91번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LG CNS는 최근 GC녹십자헬스케어, LG유플러스와 ‘마이데이터 공동 사업을 위한 3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LG CNS
LG CNS는 최근 GC녹십자헬스케어, LG유플러스와 ‘마이데이터 공동 사업을 위한 3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LG CNS

LG CNS, 마이데이터 플랫폼 사업 본격 시동

LG CNS는 최근 GC녹십자헬스케어, LG유플러스와 ‘마이데이터 공동 사업을 위한 3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LG CNS는 이달 초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 GC녹십자헬스케어·LG유플러스를 기점으로 외부 기업과의 본격 제휴에 나섰다. GC녹십자헬스케어는 GC녹십자 계열사로, 250만 고객을 대상으로 19년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LG CNS는 기존 사업자들의 금융 데이터 기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한 단계 나아가, 플랫폼 기반 ‘데이터 관리업’, ‘데이터 중개업’ 형태의 B2B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해당 서비스에 참여하는 기업은 최소한의 투자로 고객을 360도 분석한 마이데이터를 제공받아 초개인화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헬스케어·통신 마이데이터 결합 서비스 ‘라이프 매니징’ 개발에 나선다. ‘라이프 매니징’은 고객의 △금융 데이터 △건강 데이터 △통신 데이터 등을 수집하고 AI로 분석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LG CNS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여행,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마이데이터 사업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향후 △유통 △교통 △숙박 등 생활 전반에 관련된 여러 기업들과 제휴하는 것이 목표다. 다양한 기업들과 ‘데이터 얼라이언스’도 결성할 계획이다. 

KT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의 서비스 범위를 기존 입시·보습학원에서 예체능 학원, 나아가 기업·협회 등으로 확장한다고 30일 밝혔다.ⓒKT CI
KT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의 서비스 범위를 기존 입시·보습학원에서 예체능 학원, 나아가 기업·협회 등으로 확장한다고 30일 밝혔다.ⓒKT CI

KT, 온라인 교육 플랫폼 ‘랜선에듀’ 강화…서비스 범위 기업으로 확대

KT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의 서비스 범위를 기존 입시·보습학원에서 예체능 학원, 나아가 기업·협회 등으로 확장한다고 30일 밝혔다.

KT 랜선에듀는 학원들이 이용하던 학원관리시스템과 연동돼,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번거로움 없이 원스톱으로 실시간 화상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KT 클라우드와 KT 융합기술원에서 자체 개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KT는 최근 외국어·예체능 학원에 스마트 출결관리 ERP 서비스(에듀패밀리)를 제공하는 ‘아바드’, 공공기관·협회·기업·대학교 LMS 서비스를 제공하는 ‘맑은소프트’ 등 양사와의 협력을 성사했다. 

KT는 올해 하반기 KT 랜선에듀 중소학원 서비스에 AI 기반 학습태도분석 기능을 탑재하고, 기존 발표·판서 기능을 강화해 실제 현장 수업과 유사한 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대규모 설명회 △학부모 간담회 △1:1 클리닉 수업 등 상황에 맞춰 다양한 화면 레이아웃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