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제2의 나라’,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제2의 나라’,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0.0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10월 14일 사전등록 시작
네오위즈, 스팀에서 최대 65% 퍼블리셔 할인 프로모션 진행
컴투스 ‘골프스타’, 골프웨어 브랜드 ‘마틴골프’와 컬래버 이벤트 실시
브라운더스트, 할로윈 데이 기념 한정 던전 및 코스튬 업데이트
펄어비스, '온라인 코딩 교육·자전거 정비·무인 세탁함 운영' 임직원 복지 추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PvP(Player vs Player) 시스템△필드 보스△사냥터△소환 마일리지 등 대규모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PvP(Player vs Player) 시스템△필드 보스△사냥터△소환 마일리지 등 대규모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PvP 시스템은 무분별한 PK(Player Killing)를 방지하고, 이용자의 피로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개선됐다. PK 당하면 '복수하기'를 통해 상대방에게 일정 시간 순간이동할 수 있다. 또, PK상태에서 몬스터와 플레이어 중 누굴 먼저 공격할지 선택하는 옵션이 추가됐다.

무분별한 PK를 남용한 이에게는 강력한 패널티가 주어진다. '제2의 나라'에서는 PK에 따라 이용자 캐릭터의 선악(善惡) 성향이 단계별로 적용된다. 이번에 4~5단계를 추가해, 이에 따른 혜택과 불이익을 강화했다. 선 성향이면 악 성향 이용자에 대한 대미지 감소가 적고, 악 성향은 피해가 크도록 했다.

악 성향 5단계 이용자는 지명수배 명단에 오른다. 지명수배되면, 누구든지 해당 이용자에게 빠르게 이동해 공격할 수 있다.

필드 보스는 보다 쉽게 더 좋은 보상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파티 구분없이 1~3위에게만 고(高)등급 보상을 제공하는 현재 시스템에서, 1~2위가 같은 소속이라면 3위가 소속된 파티는 2위 보상을 받도록 했다.

또한 '침식된 필드 보스' 이벤트를 추가해 많은 이용자들이 필드 보스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침식된 필드 보스'는 기존 필드 보스보다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고, 처치하면 상향된 보상을 받는다.

넷마블은 이용자 캐릭터들이 겹쳐져 사냥(일명 ‘겹사’)하는 문제점을 완화하고자, 필드와 카오스 필드 몬스터를 재배치하고, 전투 난이도와 보상을 조정해 핵심 아이템이 더 많은 몬스터에게서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소환 마일리지'는 유·무료 상관없이 소환하면 마일리지가 쌓이도록 변경됐다. 현재 유료 소환에만 4성 이마젠을 확정 소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적용되나, 이제는 무료 소환에도 마일리지가 적용된다. 이에 더해 넷마블은 기존 사용한 무료 소환에도 마일리지를 소급 적용한다.

한편 개선 작업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이마젠 '천사씨'와 의상 아이템, 탈 것 '제피' 등을 추가하고 '필드보스 깜짝 미션', '에스타바니아 미식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을 오는 14일부터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10월 14일 사전등록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을 오는 14일부터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여러 학원과 동아리 학생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서브컬처 게임이다. 4분기 중 국내 및 글로벌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티저 사이트에는 ‘2021.10.14 coming soon’ 문구와 함께 사전등록 일정이 공개돼 출시가 임박했음을 암시했다. 또한, 글로벌 사이트에도 동일하게 일정이 오픈돼 해외 유저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편, 넥슨은 지난 8월 ‘블루 아카이브’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플레이어와 학생 간의 상호작용을 일부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존재하는 메신저 ‘모모톡(MomoTalk)’ 기능을 제공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국내 공식 트위터에서는 출시 전부터 세계관, 캐릭터 소개 등 게임 정보를 지속 공개하며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글로벌 온라인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PC게임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스팀에서 최대 65% 퍼블리셔 할인 프로모션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글로벌 온라인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PC게임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9월 국내 게임사 중 최초로 스팀 퍼블리셔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이 세 번째다.

네오위즈는 이번 퍼블리셔 할인 이벤트를 통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컬’, ‘플레비 퀘스트:더 크루세이즈’, ‘메탈유닛’, ‘블레이드 어썰트’, ‘사망여각’, ‘댄디 에이스’ 등 인기 게임 7종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네오위즈 퍼블리셔 할인 이벤트는 스팀에 별도로 마련된 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이벤트는 오는 10월 4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특히 네오위즈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65% 할인이 적용되며, ‘플레비 퀘스트’는 6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또 다른 인디 게임 ‘메탈유닛’은 45%, ‘스컬’과 ‘사망여각’, ‘댄디 에이스’는 30%, ‘블레이드 어썰트’는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게임 ‘골프스타’가 골프웨어 브랜드 ‘마틴골프’와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골프스타’, 골프웨어 브랜드 ‘마틴골프’와 컬래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게임 ‘골프스타’가 골프웨어 브랜드 ‘마틴골프’와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마틴골프’는 패션기업 슈페리어(대표 김대환)에서 새롭게 론칭한 골프웨어 브랜드로, 컴투스는 이번 컬래버를 기념해 골프스타 신규 의상 2종을 선보이고, 게임 유저 대상으로 실제 골프 의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유저들은 마틴골프웨어를 착용한 사진 또는 양사의 컬래버 로고가 담긴 스크린샷을 골프스타 공식 카페에 올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당첨 시 마틴골프의 실물 의상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에 컬래버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골프웨어 및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

그 밖에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아 할로윈 콘셉트의 신규 의상 출시와 함께 ‘할로윈 응모권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유저들은 게임 내 라운드 1홀당 응모권 1장을 받아볼 수 있으며, 해당 응모권을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올해 글로벌 서비스 8주년을 맞은 ‘골프스타’는 컴투스가 개발한 리얼 3D 모바일 골프게임으로, 사실적인 그래픽과 다채로운 라운딩 경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한정 던전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브라운더스트, 할로윈 데이 기념 한정 던전 및 코스튬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한정 던전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할로윈 데이를 기념하여 추가된 한정 던전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11월 3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던전에서 획득한 ‘할로윈 사탕’은 교환소에서 사용 가능하며 할로윈 강시 설아 코스튬을 포함한 5성 조력자 도전권, 5성 스킬북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복수의 화신’, ‘춤과 노래’, ‘조련의 조건’ 등 용병을 수집 후 강화 수치에 따라 공격력, 지원력 및 생명력 증가 등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세트효과 5종도 업데이트됐다.

여기에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할로윈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10월 21일까지 봉인된 수정 동굴 초기화 비용이 1골드로 적용되며, 신비의 섬 채취 시간도 50% 단축된다. 또, 11월 3일까지 매일 제공되는 주사위를 굴려 길드 훈장, 레드 슬라임, 전설 계약서 등 고급 아이템을 주는 ‘마블 이벤트가 진행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임직원을 위한 △온라인 코딩 교육 지원 △자전거 정비 지원 △무인 세탁함 운영 3종의 신규 복지제도를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온라인 코딩 교육·자전거 정비·무인 세탁함 운영' 임직원 복지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임직원을 위한 △온라인 코딩 교육 지원 △자전거 정비 지원 △무인 세탁함 운영 3종의 신규 복지제도를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온라인 코딩 교육 지원'은 코딩에 관심이 있는 직원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Python, JS, SQL 등 다양한 언어 학습이 가능한 외부 온라인 교육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다.

'자전거 정비 지원'은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직원들의 안전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복지다. 월 2회 자전거 전문 기술자를 파견해 부품 교체 및 자전거 운행에 필요한 기본 19가지 항목을 점검한다.

세탁소 방문이 어렵거나 번거로운 직원들을 위해 '24시간 무인 세탁함'을 도입했다. 세탁물을 출근 시 맡기고 퇴근할 때 찾아갈 수 있다. 일반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게임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 제도를 시행 중으로 알려졌다. 매년 특색있는 복지를 추가하고 있다.  지난해 사내 신규 복지 제도 공모전을 진행해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등을 반영했다.

업계 유일하게 자녀 1명당(인원 무제한) 매월 50만 원을 지급하는 양육비와 회사 인근 거주시 매월 50만 원의 거주비를 지급하고 있다.

또한 △주택자금 대출 이자 지원 △자녀의 학자금 지원(최대 연 700만원 지급) △난임 부부 의료 비용 지원 △부모 요양비 지원 △가족 상해보험 지원 △복지카드 제공 △장기근속 포상 △휘트니스 센터 지원 △사내 카페테리아 △경조금 및 상조서비스 △제휴 헤어 샵 지원 △무료 주차 지원 △치과 진료비 지원 △도서 구입비 지원 및 스터디 장려 △전문 마사지 서비스 △건강한 문화 공간 구비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갖췄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