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어려움에도 고객 부담 경감이 우선”…르쌍쉐, 10월 할인 프로모션 살펴보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반도체 어려움에도 고객 부담 경감이 우선”…르쌍쉐, 10월 할인 프로모션 살펴보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 콤보 할부 고객에 최대 250만 원 할인
쌍용차, 차종별 맞춤 할인에 고객 감사 경품 행사
르노삼성, SM6 특별 재고 할인 폭 최대 320만 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소형SUV 티볼리 ⓒ 쌍용자동차
쌍용차 소형SUV 티볼리 ⓒ 쌍용자동차

완성차 후발주자들이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10월 가을철을 맞아 고객 수요 확대를 위한 구매 혜택을 마련하고 나섰다. 반도체 수급난에 따른 생산 차질 영향으로 차량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임에도, 고객 혜택을 지속하고 있음은 고무적이란 평가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은 가을 시즌맞이 ‘쉐보레와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쉐보레 대표 차량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는 게 한국지엠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트래버스, 말리부 구매 고객들에게는 36개월 무이자 할부가 주어지며, 콤보 할부 구매 시에는 최대 250만 원(말리부 180만 원)의 현금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과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증명서를 제출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쌍용차와 르노삼성의 경우에는 이달 차종별 할인 혜택과 더불어 고객 발길을 붙잡기 위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 재고 할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쌍용차는 이달 차량 구매 고객에게 가을 여행비 지원과 무이자 할부 등 차종별 고객 맞춤 구매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코란도와 티볼리&에어를 일시불로 구매하면 최첨단 안전주행 시스템 '딥 컨트롤 패키지'(또는 50만원 할인)를 무상 장착해준다. 

선수금없는 3.9% 금리의 스페셜 할부 이용 시에는 가을 여행비 80만원을 지원한다. 이 외 모델들은 스페셜 할부 관련 50만 원 혜택을 제공한다. 로열티 프로그램과 노후차 교체지원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쌍용차는 고객 감사 이벤트도 추가로 마련했다. 전시장을 방문해 상담만 받아도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의 고객에게 캠핑용품부터 쌍용어드벤처 피크닉 패키지, 뚜레쥬르 모바일 쿠폰 등을 제공한다.

르노삼성 SM6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SM6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의 경우에는 대표 모델인 2022년형 QM6 구매 시 편의사양과 용품, 보증연장 구입지원비로 GDe 모델은 150만 원, LPe 모델은 50만 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QM6는 이번달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 웨이 할부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르노삼성 차종 중 최대 할인 폭이 주어지는 모델은 SM6다. 2021년형 SM6를 구매하면 200만 원을 현금으로 지원한다. 일부 재고에 한해 2021년형 SM6은 100만 원 특별할인까지 추가된다. 이를 종합하면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의 경우(20만 원 할인)에는 최대 320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한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기존에 미리 생산해 놓은 차량을 쌓아놓고 팔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반도체 수급난으로 물량이 밀려 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라며 "일부 재고 모델들을 빼고는 고객 입장에서 인기 모델에 대한 할인 혜택과 함께 가장 최근에 생산된 차량을 바로 인수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를 지닌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