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HUG, 제3차 노사협의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HUG, 제3차 노사협의회 개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0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금원, 컨설턴트 간담회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HUG CI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제3차 노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HUG CI

HUG, 제3차 노사협의회 개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제3차 노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노사협의회는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의무화에 따른 업무 급증으로 조직과 인력증원이 필요한 가운데 관련 경영 현안을 논의하고 ESG 경영의 실천방안을 노사가 공동선언 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노사 대표 등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HUG 노사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도시재생 그린뉴딜 지원, 국민주거 안정 지원·사회적기업 지원, 윤리경영·투명한 경영정보 공개 등을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또한 HUG 노사는 정부정책 지원을 통해 국민 주거안정에 힘쓰고 인력 증원 및 근로조건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노사가 한마음으로 ESG 경영에 참여해 국민 주거 안정에 기여하고, 직원이 보람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세헌 HUG 노조위원장도 “지속적인 노사 간 소통을 통해 상생과 화합의 노사관계를 구축해 좋은 일터를 만들고, 나아가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컨설턴트 온라인 간담회에서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컨설턴트들을 격려하고 있다ⓒ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금원, 컨설턴트 간담회 실시

서민금융진흥원이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신용부채관리 컨설턴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0일 개최된 간담회에서는 1:1로 진행하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상담 단계별 서비스 노하우 교육과 △웹툰형 컨설팅 매뉴얼 활용방법 안내를 진행했다.

더불어 신용카드 사용습관을 개선하고 대출상환 일정 관리를 통해 신용이 개선된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계문 원장은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고객의 금융상황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으로 컨설팅 종료 3개월 후에도 57%의 고객이 평균 63점, 최고 458점까지 신용점수가 상승하는 효과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통해 신용도를 개선하고 1금융권 이용과 더불어 금융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지속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