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최형석 부사장, 은탑산업훈장 수훈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디스플레이 최형석 부사장, 은탑산업훈장 수훈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0.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워치용·폴더블 노트북용 P-OLED 개발 노력 인정받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최형석 IT 사업부장(부사장)이 ‘제12회 디스플레이의 날’을 맞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5일 밝혔다. ⓒLGD
LG디스플레이는 최형석 IT 사업부장(부사장)이 ‘제12회 디스플레이의 날’을 맞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5일 밝혔다. ⓒLGD

LG디스플레이는 최형석 IT 사업부장(부사장)이 ‘제12회 디스플레이의 날’을 맞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5일 밝혔다. 

최 부사장은 지난 25년간 TV·모바일·IT 사업 영역을 고루 경험한 디스플레이 전문가로, 제품 개발과 글로벌 거래선 확대를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중소형 OLED 분야의 미래 역량을 키워온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최 부사장은 지난 2015년 스마트워치용 P-OLED, 2019년 세계 최초 폴더블 노트북용 P-OLED를 개발한 바 있다. LG디스플레이는 글로벌 IT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매출 기준으로 1위(점유율 34%)를 유지하고 있다. 

최 부사장은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에 도움이 되었다는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 좋은 제품으로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의 위상을 높여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디스플레이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취소됐다. 이번 포상은 별도의 시상식 없이 유공자들에게 개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