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모비스, 언택트 기부런 시즌2 개최…볼보, ‘신형 XC60’ 공식 출시
[자동차오늘] 현대모비스, 언택트 기부런 시즌2 개최…볼보, ‘신형 XC60’ 공식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모비스, 언택트 기부런 시즌2 개최

2021 현대모비스 기부런 포스터 ⓒ 현대모비스
2021 현대모비스 기부런 포스터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연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 ‘언택트 기부런 시즌2’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언택트 기부런은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새롭게 마련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으로, 운동·환경보호·기부를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첫 실시한 언택트 기부런은 모집 공고 8시간 만에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현대모비스는 올해 시즌2 참가 인원을 지난해보다 500명 늘린 2000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언택트 기부런 시즌2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티켓링크 사이트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3만 원이다. 참가비는 전액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된다. 장애인, 아동, 노인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이달 23일부터 11월 14일까지 △NRC △Strava △런데이 등 다양한 러닝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행사 기간 중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달리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스마트 워치(샤오미 미밴드 5) △뉴발란스 기능성 티셔츠 △러닝 양말 △플로깅 생분해 봉투 △완주 메달 등으로 구성된 ‘기부런 키트’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현대모비스는 키트 언박싱, 러닝·플로깅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키트 구성품과 러닝·플로깅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8세대, 삼성 로봇청소기,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모비스 공식 블로그 또는 티켓링크 예매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볼보, ‘신형 XC60’ 공식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5일 중형 프리미엄 SUV '신형 XC60'를 공식 출시하고, 오는 19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XC60은 지난 2009년 브랜드 최초의 도심형 SUV로 선보여졌으며, 지난해까지 글로벌 누적판매 168만 대 이상을 기록한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약 4년만에 선보인 신형 모델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Android Automotive OS)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티맵모빌리티와 300억 원을 투자해 개발한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등을 탑재하는 등 브랜드 역사상 가장 스마트한 모습으로 진화했다.

또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에는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LTE 데이터 무료와 플로(FLO) 1년 이용권이 포함돼 있으며, 차량 개폐와 온도 설정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이 지원된다. 향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들이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신형 XC60의 파워트레인은 저공해 가솔린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마일드 하이브리드(B5/B6)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등 3가지 파워트레인과 8단 자동변속기, 상시 사륜구동(AWD) 시스템 조합으로 출시된다. 판매가격은 B5 모멘텀 6190만 원부터 T8 인스크립션 8370만 원까지다.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기간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가 기본 제공된다.

한편 신형 XC60은 지난달 14일 공개 이후 2주 만에 신규 사전 계약 대수가 2000대를 돌파,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기아, 임진한 프로 원포인트 레슨 ‘K9 골프 클래스’ 개최

기아는 K9 멤버십 고객을 위한 초청 행사 ‘임진한 프로와 함께하는 K9 골프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최고 골프 지도자인 임진한 프로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 기회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초청 행사로, 12일 대전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7개 도시 순회가 이뤄진다. △13 광주 △19일 대구 △20일 부산 △26일 인천 △11월 17일 경기 △11월 19일 서울 순이다.

기아는 이번 행사에서 지역 별 총 3번의 세션을 준비하고 동반인 포함 36명씩 7개 지역 총 252명을 초청할 계획이다. 인기 코칭 프로 3인(이주일 프로, 서유정 프로, 배재희 프로)도 함께 참석해 고객이 원하는 골프 클럽별 집중 레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진한 프로와 함께하는 K9 골프 클래스는 오는 11월 5일까지 기아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기아멤버스 사이트, 기아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당첨된 고객은 본인 이외에도 1인을 동반해 클래스에 함께 참석할 수 있으며, 동반 여부를 응모 시 선택하게 된다. 당첨자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