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라이징윙스, ‘캐슬 크래프트’ 글로벌 출시
[게임오늘] 라이징윙스, ‘캐슬 크래프트’ 글로벌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0.0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AMD FSR’ 도입으로 쾌적한 게임 환경 제공
넷마블컴퍼니,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 성료…서류 마감은 11일까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 이하 라이징윙스)가 5일 실시간 전략 게임(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글로벌 출시했다. ⓒ크래프톤 제공

라이징윙스, ‘캐슬 크래프트’ 글로벌 출시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 이하 라이징윙스)가 5일 실시간 전략 게임(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글로벌 출시했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대전을 통해 전략적으로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하여 상대의 진영을 무너트리고 본인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라이징윙스는 출시와 함께 출시 영상 첫 편을 라이징윙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사전 예약 영상에 나왔던 국내 RTS 레전드 프로게이머이자 ‘캐슬 크래프트’의 홍보 모델인 임요환, 홍진호 등 6명이 다시 등장한다. 사전예약 영상에서 임요환의 연락을 받은 이들은, 이번 영상에서 예전의 ‘전략가’의 모습으로 완벽하게 돌아왔다. 출시 영상 말미의 임요환, 박태민, 강민 대 홍진호, 임성춘, 김정민의 3:3 대결 구도는 ‘캐슬 크래프트’를 여러 대회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보여준다.

라이징윙스의 강문철 부사장은 이날 "’캐슬 크래프트’는 정통 RTS의 재미를 선사하고, 모바일 RTS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것"이라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전략 시스템 등을 구현해 모바일 RTS의 핵심을 충실히 구현한 만큼, 많은 이용자 분들이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강 부사장은 "게임의 재미를 확장하고 지속하기 위해 이벤트 대회와 팬 대회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면서 "‘캐슬 크래프트’의 다양한 대회와 e스포츠 계획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강조했다.

한편 ‘캐슬 크래프트’는 사전 예약 한 달여 만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하여 신규 지휘관 ‘일레인’, ‘원정대 상자’, ‘대포거북’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그랜드 출시를 기념하여 커뮤니티 이벤트 및 게임 공략 이벤트를 실시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AMD FSR(피델리티FX 슈퍼 레졸루션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 이하 FSR) 기술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AMD FSR’ 도입으로 쾌적한 게임 환경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AMD FSR(피델리티FX 슈퍼 레졸루션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 이하 FSR) 기술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8월 검은사막에 이어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도 FSR을 이용할 수 있다. ‘FSR’은 하드웨어 리소스를 적게 소모하면서 프레임을 높여주는 최신 업스케일(upscale) 기술이다. 모바일 게임 FSR 도입은 검은사막 모바일이 국내 최초다.

이용자는 인게임 그래픽 옵션의 'AMD FSR'을 적용할 수 있다. 최신 스마트폰 변경 없이 최대 2.2배의 프레임 상승으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길 수 있다.

‘토벌’ 콘텐츠 신규 우두머리 ‘우둔한 나무 정령’도 업데이트됐다. 새로운 이야기 ‘정화를 멈춘 숲’ 이야기 임무 진행시 토벌을 진행할 수 있다. 10월 24일까지 ‘우두머리 토벌 주간 임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최대 3번 참여할 수 있고, 보상으로 아르옐리의 파편 1000개, 심연등급 장신구, 심연등급 유물을 지급한다.

 

사진은 방명록.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개최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방명록. ⓒ넷마블 제공

넷마블컴퍼니,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 성료…서류 마감은 11일까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개최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 신사옥 ‘G타워(지타워)’ 배경의 가상 공간으로 꾸며진 ‘넷마블 타운’은 사전 신청을 통해 아바타 형식으로 입장한 지원자들이 자유롭게 공간을 둘러보며 실시간 직무 상담과 이벤트 등에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됐다.

특히 ‘G타워’ 가상 공간 내에 마련된 2층 컨벤션홀에서 채용 전형 및 직무에 관한 다양한 소개 영상을 공개하고, 3층 상담 부스에서 각 직무별 실시간 상담을 실시하는 등 지원자들에게 신선한 방식으로 채용 관련 정보를 전달했다.

또 야외에 설치된 ㅋㅋ마당 연못과 41층 루프탑 등에서는 키워드 퀴즈를 모두 맞힌 지원자에게 추첨을 통해 넷마블스토어 공식 굿즈를 제공하는 ‘키워드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채용 박람회 참가자들은 ‘넷마블 타운’ 방명록에 '최근 트렌드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는 점이 신선했다''언택트 시대 및 MZ세대에게 적합한 행사였다'라는 긍정적인 평을 남기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넷마블컴퍼니 신입 공채 모집은 △넷마블(게임 퍼블리싱)을 비롯해 넷마블의 개발자회사인 △넷마블네오(주요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구로발게임즈(신작 개발 중) 등 총 3개사가 참여 중이며, 총 15개 직무에서 인재를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2022년 1월 입사 가능한 기 졸업자 및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전공에 관계없이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인성검사/넷마블테스트-면접전형-채용검진 순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1일 오후 5시까지 넷마블 채용 페이지(recruit-netmarble.com)를 통해 진행 가능하며, 10월~12월 필기전형과 면접전형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22년 1월 중 입사하게 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