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DL이앤씨, IDEA 디자인 어워드 3관왕…HDC현산, 미아4구역 재건축사업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DL이앤씨, IDEA 디자인 어워드 3관왕…HDC현산, 미아4구역 재건축사업 수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10.0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DL이앤씨,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 3개 분야 수상

DL이앤씨(구 대림산업)는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3개의 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DL이앤씨는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이 주거부문 동상, 디지털 상호작용부문 본상을 수상했으며,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는 환경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지난 8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IDEA에서도 수상하며 다시 한번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DL이앤씨 측은 "레드닷, IDEA 등 세계적 권위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른 수상을 통해 국제무대에서 잇달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거 브랜드에 고유한 가치를 담아 고객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혁신적인 경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파주1-3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대우건설은 '파주1-3구역 재개발사업' 시공권을 획득했다고 5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 파주 연풍리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5층, 37개동, 총 3278세대 규모 아파트와 상가,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프로젝트다. 공사비는 5783억 원(부가세 별도)으로 대우건설이 올해 수주한 정비사업 중 가장 크다. 대우건설은 해당 사업을 통해 '파주 푸르지오 세레누스'를 공급,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도록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대우건설 측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정비사업 실적과 사업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빠른 사업추진과 이를 통한 조합 수익 극대화를 약속한다"며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 '미아4구역 재건축사업' 시공사 선정

HDC현대산업개발은 '미아4구역 재건축사업'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 강북구 미아4구역 일대에 지하 4층~지상 28층, 6개동, 총 493세대 규모 아파트를 신축하는 프로젝트로, 공사비는 1341억 원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022년 10월 착공을 목표로 해당 사업을 진행해 프리미엄 주거공간 아이파크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아이파크의 높은 브랜드 가치와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통·인프라 등 프리미엄 요건을 갖추고 있는 서울의 좋은 입지에 명품 주거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계룡건설, 건양대 의대에 발전기금 기부

계룡건설산업은 건양대학교 의과대학에 발전기금 3억 원을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발전기금은 건양대 의대 교육, 연구, 장학, 학생활동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계룡건설 측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헌신하시는 의료인들 덕분에 우리는 큰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감사와 함께 앞으로 의료인 육성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