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삼성생명,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삼성생명,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 오픈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0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약속 캠페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은 7일 고객과 컨설턴트의 상담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화상상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 오픈

삼성생명은 7일 고객과 컨설턴트의 상담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화상상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화상상담 서비스는 고객과 컨설턴트간 대면 부담을 없애면서 보장분석, 니즈환기, 상품설명서 등 고객의 보장설계에 필요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컨설턴트는 삼성생명 태블릿 영업시스템에 고객의 자료를 저장하고, 화상상담방을 개설한다. 이후 고객이 SNS로 전송된 초대링크를 통해 상담방에 들어가 자료들을 보며 질문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화상상담 서비스의 장점은 일반 모바일 화상연결과 달리 상담 자료가 띄워진 화면에서 메모할 수 있고 음성대화와 채팅으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SNS로 전송된 링크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상담자료가 태블릿 영업시스템안에만 저장, 활용되기 때문에 정보유출 리스크도 없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비대면 소통이 중요해지면서 간편하게 보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제공
DB손해보험이 ‘약속으로 세상은 이어진다’를 주제로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DB손해보험 제공

DB손해보험, 약속 캠페인 실시

DB손해보험이 ‘약속으로 세상은 이어진다’를 주제로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가족과 약속을 할 수 있는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지키고 싶은 약속 댓글을 작성해 업로드하는 ‘약속 릴레이 이벤트’다. 업로드한 댓글은 릴레이처럼 이어지며 가장 하단의 ‘보험이라는 이름의 약속 DB손해보험’으로 연결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삼성 갤럭시 제트 플립3, 교촌치킨 허니콤보 웨지감자세트, 스타벅스 카페모카 등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이루고 싶은 약속 편지를 작성해 SNS상에 공유하는 ‘약속 편지 보내기 이벤트’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선택해 약속 편지를 작성한 뒤, SNS나 이메일 등 원하는 전송 방법을 골라 발송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BESPOKE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등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마지막은 ‘보험이라는 이름의 약속’ TV CF를 널리 알리기 위한 ‘약속 영상 공유 이벤트'다. TV CF 영상을 보고 개인 SNS상에 공유하면 즉석 당첨을 통해 GS25 모바일 상품권, 바나나우유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약속의 의미를 돌아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약속’이라는 브랜드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전해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약속 캠페인 활동을 통해,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의 가치를 전파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