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쉐보레 스파크, 7년 연속 고객만족도 경차 1위…르노삼성, 10월 ‘온라인 스페셜 픽’에 신형 SM6 추가
[자동차오늘] 쉐보레 스파크, 7년 연속 고객만족도 경차 1위…르노삼성, 10월 ‘온라인 스페셜 픽’에 신형 SM6 추가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0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쉐보레 더 뉴 스파크가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에서 경형 승용차 부문 1위를 기록했다. ⓒ 한국지엠
쉐보레 더 뉴 스파크가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에서 경형 승용차 부문 1위를 기록했다. ⓒ 한국지엠

쉐보레 스파크, 7년 연속 고객만족도 경차 1위

한국지엠은 쉐보레 더 뉴 스파크가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에서 경형 승용차 부문 1위를 기록, 7년 연속 고객 만족도 정상 자리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조사에서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100점 만점 중 84.6점을 획득, 기아 모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은 각각 88.9점, 88.5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요소 만족도는 80.4점으로 전체 평균대비 가장 큰 격차를 기록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스파크가 경쟁 모델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은 세부 요소들은 △주행 안정성 △차량 내외부 마감 △내외부 디자인과 스타일 △가격 대비 다양한 옵션 등이다.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오랜 기간 국내 경차 시장의 터줏대감 역할을 해온 쉐보레 스파크가 다시 한번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7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에 올랐다"며 "더 뉴 스파크는 안전·품질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장 컬러,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편의 사양 등으로 고객층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르노삼성, 10월에도 ‘온라인 스페셜 픽’ 운영

르노삼성자동차는 온라인 한정 차량에 대해 특별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스페셜 픽' 캠페인을 10월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스페셜 픽 캠페인은 새롭게 출시한 2022년형 SM6 30대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QM6 16대 △마스터 버스 15인승 31대 △캡처 3대 등 4개 모델, 총 80대가 르노삼성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스페셜 픽 메뉴를 통해 판매된다.

온라인 스페셜 픽을 통해 2022년형 SM6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인카페이먼트(모빌리티 커머스 차량용 결제 서비스) 쿠폰이 주어진다. 가솔린 모델인 SM6 TCe 260 구매 고객은 인카페이먼트 주유소 사용 쿠폰, SM6 LPe 구입 고객은 편의점 사용 쿠폰을 제공받게 된다. 

캠핑카와 통학버스로 인기가 높은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 구매 고객에게는 오프라인 프로모션 혜택과 함께 30만 원의 온라인 특별할인이 주어진다. 누적 20만 대 판매를 앞두고 있는 QM6도 온라인 스페셜 픽 차량 구매 시 30만 원의 추가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 

10월 온라인 스페셜 픽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고객 중 10명에게는 구매 차량에 상관없이 스마트 캠핑 TV와 왓챠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으로 구성된 캠핑 굿즈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RCI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구입하는 고객에겐 차종과 관계없이 10만 원 상당의 보험 패키지가 주어진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과 소방관 처우 개선 캠페인 진행

캐딜락은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이 자사 소방관 처우 개선을 위한 기부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8일 밝혔다.

캐딜락은 지난 2019년부터 소방관들의 열악한 처우 개선을 위한 실질적 지원 사업으로 CSR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가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밝히며 기부 캠페인에 동참했다.

캐딜락은 김연경 선수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차량용 소화기’를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소방관 지원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해당 ‘차량용 소화기’에는 김연경 선수의 친필 사인과 지난 7월 출시한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전면 디자인이 삽입된다.

김연경 선수는 "에스컬레이드의 홍보대사로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본연의 임무를 다하며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든든하게 지켜주고 있는 소방관들을 캐딜락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차량용 소화기는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 내 캐딜락 콜렉션(Cadillac Collection)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와 캐딜락 고객 상담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