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베스파, ‘킹스레이드’ 가을 맞이 스페셜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베스파, ‘킹스레이드’ 가을 맞이 스페셜 이벤트 진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0.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업데이트
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2’, 신규 던전 ‘심연의 틈’ 업데이트
컴투스, 미국 뉴욕 코믹콘(NYCC) ‘서머너즈 워’ 브랜드 부스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베스파 제공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한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가을을 맞이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베스파 제공

베스파, ‘킹스레이드’ 가을 맞이 스페셜 이벤트 진행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한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가을을 맞이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오르벨 중심가에서는 가을 운동회를 테마로 한 ‘근육제’가 열린다. 26일까지 진행 예정인 ‘근육제’는 ‘장애물 경기’와 ‘댄스 댄스!’, ‘참가 비자격자들’ 등 총 6종의 스토리 던전과 3종의 ‘특별 던전’, 그리고 1종의 ‘비밀 던전’으로 이뤄져 있다.

‘스토리 던전’과 ‘특별 던전’을 플레이하면 클리어 보상으로 ‘프로틴’이 지급되며, 이를 사용해 ‘2021 할로윈 수영복 코스튬 선택권’, ‘유물 제작권’, ‘이벤트 유물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3종의 ‘특별 던전’ 클리어 시 개방되는 할로윈 콘셉트의 ‘비밀 던전’을 통해 ‘할로윈 유물 5종’ 중 1종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베스파는 신규 영웅 ‘발란세’의 출시를 예고하고 이를 기념해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전용 무기/전용 보물 각성석’과 ‘1각성 전용무기/전용보물 선택권’, ‘행운의 보석 네잎클로버’를 지급하는 ‘카운트 다운 접속 보상’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더불어 이달 12일까지 특별 출석판을 통해 대량의 ‘에테르’가 담긴 ‘에테르 상자’를 비롯해 ‘1각성 전용무기 선택권’, ‘루아의 유물 선택권’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인기 투표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영웅 중 1명의 ‘할로윈 수영복 코스튬’을 지급한다. 전투 중 소모한 스태미나 개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가을 운동회 마라톤 대회’ 이벤트도 마련됐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5성 캐릭터(서번트), 신규 아티팩트 등 새로운 콘텐츠들이 등장한다.

게임빌에 따르면, 이번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샤미르’는 매력적인 춤사위를 가진 무희 콘셉트의 강력한 5성 캐릭터다. 불, 숲, 어둠 속성은 강력한 원거리 공격형으로, 물과 빛 속성은 회복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원거리 공격형은 적군 전체에 강한 피해를 입히고 고유 효과인 “출혈”을 사용해 추가 피해를 준다. 회복형은 적군에 ‘엘라’가 포함되어 있으면 대상의 패시브 스킬 발동을 저지하고 레이드 보스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어 전략적 활용성이 높다.

또한 전설 등급의 신규 아티팩트 12종이 새롭게 추가되고, 아티팩트 합성과 소환이 개선된다. 이번에 추가되는 아티팩트는 방어무시 확률에 저항성을 가지며, 광역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특히 지원형과 회복형 캐릭터에 유용하다. 기존에는 영웅 등급까지만 가능했던 합성이 전설 등급까지 확대되어 자신에게 적합한 아티팩트를 획득하는데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한 아티팩트 소환 기능이 개선되어 영웅 등급의 아티팩트를 11회 소환하는 동안 전설 등급 아티팩트를 획득하지 못하면 12회차에서는 반드시 전설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해진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던전도 열린다. 15층으로 구성된 해당 던전에서는 신규 서번트인 샤미르를 포함해 15개의 캐릭터가 각 층 보스로 등장해 치열한 전투의 재미를 더한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어둠 마벨 파편’ ‘빛/어둠 샤미르 파편’ 등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전투 기회도 기존 이벤트 던전보다 3,000회 더 많은 5,000회까지 주어져 더욱 풍성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해진다. 또한 전체 유저에게 업데이트 기념 선물을 지급한다. 다음달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5성 소환석 4개’와 ‘아티팩트 소환석 3개’를 선물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13일 첫 번째 메이저 업데이트인 ‘심연의 틈’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2’, 신규 던전 ‘심연의 틈’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13일 첫 번째 메이저 업데이트인 ‘심연의 틈’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심연의 틈’은 2개 층이 오픈 되었으며, 50 레벨 이상 입장 가능한 던전이다. 신규 보스 3종(공포의 검 염환, 침식된 녹력대귀, 침식된 모순학)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웅 등급 무기, 영웅 등급 장비 제작 재료, 무공 정수 제작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편의성 업데이트 및 2차 무공 개선을 진행했다. 이용자는 지역 정보 창에서 각 몬스터별 속성 표기를 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몬스터의 상극 속성을 활용하면 2배 높은 속성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블소2는 2차 무공 개선을 통해 검, 권갑, 도끼, 기공패, 활, 법종의 일부 무공을 개선했다. 특히 법종은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생존에 도움이 되는 신규 특화 무공을 적용했다. 아울러 설치형 무공인 ‘치유지대’의 치유 범위 증가 등을 통해 파티 서포트 능력이 강화 되었다.

엔씨(NC)는 ‘두 번째 소울 메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신규 이용자를 초대한 후, 미션을 달성하면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10개’, ‘빛나는 수호형 소환서(11회) 10개’ 등 상향된 보상을 지급한다.

한편, ‘심연의 틈’ 2차 업데이트는 오는 27일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지난 7일(현지시각기준)부터 10일까지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뉴욕 코믹콘 2021(NYCC 2021, 이하 뉴욕 코믹콘)’에서 ‘서머너즈 워’ 브랜드 부스를 열고 현지 팬들과 소통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미국 뉴욕 코믹콘(NYCC) ‘서머너즈 워’ 브랜드 부스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지난 7일(현지시각기준)부터 10일까지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뉴욕 코믹콘 2021(NYCC 2021, 이하 뉴욕 코믹콘)’에서 ‘서머너즈 워’ 브랜드 부스를 열고 현지 팬들과 소통했다고 13일 밝혔다.

뉴욕 코믹콘은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열리는 코믹콘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규모와 주목도를 자랑하는 엔터테인먼트 행사다. 게임,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신작 공개 및 전시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매년 수 많은 대중문화 팬들의 행사장을 찾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열린 지난해에도 큰 주목을 받았다.

컴투스는 지난 2019년에 이어 올해 오프라인으로 재개한 뉴욕 코믹콘에 참가하고, 세계 대중문화 팬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넘어 코믹스∙웹툰∙웹소설∙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을 선보였다.

이를 위해 컴투스는 코믹스 ‘서머너즈 워: 레거시’의 장면으로 부스를 가득 채우고 현장 관람객들에게 IP를 강렬히 각인시키는 한편, 코믹스 1~3권 통합 버전인 NYCC특별판을 선보여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를 알렸다.

특히 행사 기간 중 부스 내 팝업스토어에서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신규 MD 22종을 판매하고, 기존 게임 팬들을 포함해 행사장을 찾은 여러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면서 어패널, 생활용품, IT∙PC주변기기 등 다수 인기 상품이 조기 매진됐다.

최초로 선보인 키메라 대형 피규어(피겨)와 차크람 무녀∙부메랑 전사 세트, SD 스타일의 소환수 등 세계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신규 피규어 9종에 대한 현장 및 온라인 사전 주문이 목표 수량을 달성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서머너즈 워’ IP의 탄탄한 인기를 증명했다.

이밖에도 컴투스는 뉴욕 코믹콘 기간에 앞서 지난 5일 현지 150여명 유저들과 만나는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하고, 참석자를 대상으로 토너먼트,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소통의 시간도 이어갔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날 "이번 뉴욕 코믹콘 참가를 통해 ‘서머너즈 워’ 브랜드를 알리고, 많은 대중문화 팬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 오프라인 기회를 마련하고 ‘서머너즈 워’로 글로벌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