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공시분석 서비스 ‘투자플러스 이슈진단’ 확대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공시분석 서비스 ‘투자플러스 이슈진단’ 확대 개편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0.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신한금융투자 로고
신한금융투자 로고

신한금융투자는 실시간 투자정보 예측 분석 서비스인 ‘투자플러스 이슈진단’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투자플러스 이슈진단 서비스’란 신한알파 앱에서 보유종목에 대한 공시이슈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과거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자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예측형 투자정보 서비스다. ‘투자플러스 이슈진단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한알파에서 실시간 전자공시 정보를 기반으로 보유·관심종목에 대한 이슈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또한,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접속하지 않아도, 신한알파에서 보유종목에 대한 20여가지의 공시 정보(잠정실적, 주요주주 지분변동 등) 확인이 가능하다. 보유종목 공시에 대한 Push 알림 서비스도 연내 제공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초보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시 내용에 적힌 전문용어(유상증자, 액면분할 등)를 초보투자자들도 이해할 수 있게 쉬운 용어로 풀어서 설명하며 공시 유형 별 특징적 요소를 시각화해 초보투자자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정정용 신한금융투자 디지털플랫폼부장은 “투자플러스 이슈진단은 분석된 공시정보를 확인하고 이를 통해 주식시장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도구”라면서 “MZ, 초보투자자 등 모든 투자자가 공시정보를 습득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 장벽을 최소화하려고 노력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