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탄소감축 목표에 대한 ‘SBTi’ 승인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금융, 탄소감축 목표에 대한 ‘SBTi’ 승인 획득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0.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KB금융지주 제공
KB금융지주 제공

KB금융그룹은 14일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로부터 탄소감축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SBTi’는 2015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UN 글로벌 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이 공동으로 설립한 글로벌 연합기구다.

KB금융그룹의 ‘SBTi’ 승인은 금융회사로서 아시아 지역 최초이자 국내에서는 모든 기업 가운데 첫 번째 사례로 지금까지 전세계 970여개 기업이 ‘SBTi’로부터 목표 승인을 받았으나, 금융회사의 경우에는 그동안 승인 사례가 없었다.

KB금융은 금번 ‘SBTi’ 승인을 계기로 탄소중립 추진을 향한 선결과제인 목표 수립(Plan) 절차를 마무리한 만큼, 앞으로는 구체적인 실행(Do)과 실행 결과에 대한 모니터링(See)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SBTi’의 승인은 비단 KB금융그룹뿐만 아니라 국내 모든 기업들이 탄소 감축을 위한 노력에 동참한다는 의미의 이정표”라며 “앞으로 KB금융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고객 및 사회와 함께하며 실질적인 이행과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