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폭스바겐 ID.4, 美 IIHS 최고 안전 등급 획득…토요타, 16일 온라인 레이싱 게임 대회 개최
[자동차오늘] 폭스바겐 ID.4, 美 IIHS 최고 안전 등급 획득…토요타, 16일 온라인 레이싱 게임 대회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폭스바겐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모델인 'ID.4'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모델인 'ID.4'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ID.4, 美 IIHS 최고 안전 등급 획득

폭스바겐코리아는 자사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ID.4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로부터 최고 안전 등급인 '2021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는 총 6가지 평가로 구성된 충돌 테스트에서 전 부문 'good'(훌륭) 등급 이상을 받은 차량에 부여된다. 더불어 충돌 테스트에서 우수 등급 이상의 헤드라이트와 전방 충돌 방지 기능도 갖춰야 한다.

폭스바겐의 2021년형 ID.4의 경우에는 LED 헤드라이트가 'acceptable'(양호) 등급을, 상위 버전의 프리미엄 LED 프로젝터 헤드라이트가 'good'(훌륭) 등급을 획득했다. 6가지 충돌 테스트에서도 'good'(훌륭) 등급을 획득했다.

프론트 어시스트 시스템은 차량 대 차량 전방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superior'(탁월) 등급을, 차량 대 보행자 전방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advanced'(우수) 등급을 받았다.

해당 테스트와 등급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IH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요타가주레이싱, 16일 온라인 레이싱 게임 대회 개최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16일 토요타가주레이싱(모터스포츠 전담 사업부)이 주최하는 온라인 레이싱 대회 ‘GR GT 컵 2021’ 아시아 파이널(이하 GR GT 컵)이 열린다고 15일 밝혔다.

GR GT컵은 모터스포츠 활성화와 자동차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한 e-모터스포츠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를 통해 가장 빠른 GR 드라이버를 가리는 글로벌 온라인 레이싱 게임 대회다.

지난 9월 한국 파이널을 통해 남정길, 이현빈, 박준형 총 3명의 선수가 한국대표로 선발됐으며, 오는 16일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인도 △대만 등 총 7개국 21명의 선수가 온라인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아시아 파이널의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오는 11월 개최되는 ‘GR GT컵 2021’ 글로벌 파이널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경기는 16일 오후 8시 토요타코리아 페이스북 공식계정을 통해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고객 초청 행사

페라리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서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페라리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다양한 페라리 인증 중고차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카본 휠을 포함해 페라리 순정 액세서리를 장착한 SF90 스파이더 △포르토피노 △F8 스파이더 △F8 트리뷰토 △812 슈퍼패스트 등이 전시된다.

더불어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F8 트리뷰토, 812 GTS를 시승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는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매시간 1팀의 소수 인원만을 초청해 진행될 예정이며, 페라리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