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지프, 3열 탑재 ‘그랜드 체로키 L’ 사전 계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지프, 3열 탑재 ‘그랜드 체로키 L’ 사전 계약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1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오는 29일까지 '2021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오는 29일까지 '2021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2021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현대자동차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자동차산업 고용에 새 바람을 불어넣고 협력사들과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2021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코로나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오는 29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트랜시스 △현대로템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오토에버 등 8개 그룹사 관련 총 280여 개 협력사가 참가한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협력사 지원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협력사 별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후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합격 안내가 통보되며, 홈페이지에서 화상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에 마련된 '기업홍보관' 탭을 통해 우수 협력사에 대한 기업 소개와 실무 담당자들의 직무 인터뷰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취업지원관' 탭에서는 자동차 산업 관련 취업가이드부터 온라인 취업특강과 취업컨설팅, 취업성공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자동차 부품사 협동조합  '자동차산업협동조합'과 연계해 자동차산업 특화 전문가 양성 사업을 소개하는 '지원사업' 탭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프, 3열 탑재 완전변경 ‘그랜드 체로키 L’ 사전 계약

지프는 브랜드 최초로 3열을 탑재한 대형 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ALL-NEW GRAND CHEROKEE L)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랜드 체로키는 지난 30년간 4세대에 걸쳐 글로벌 판매 약 700만 대를 기록하는 등 지프 플래그십 SUV의 위상을 공고히 해왔다. 이번에 완전 변경된 5세대 모델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은 3열 탑재를 비롯해 정교해진 4X4(4륜 구동),온로드 성능, 첨단 안전 기술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 요소 중 양옆으로 넓어진 세븐-슬롯 그릴과 LED 헤드램프는 지프의 새로운 럭셔리 플래그십 SUV ‘왜고니어(Wagoneer)’에서 영감을 얻었다. 차량 내부는 수작업으로 처리된 프리미엄 팔레르모 가죽 시트와 월넛 내장재의 조화로 안락함을 선사한다. 
 
또한 쿼드라-트랙 II 시스템과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에 3.6 V6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더해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첨단 안전 편의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브랜드 최초의 ‘T맵’ 적용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디지털 백미러 △풀 컬러 25.4cm(1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등 진보된 유커넥트(Uconnect)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톱앤고)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나이트 비전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등을 탑재해 운전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은 오버랜드(Overland)와 써밋 리저브(Summit Reserve)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출시는 오는 11월 중순 예정이다. 가격은 7000만원 후반 대부터 시작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국 18개의 지프 공식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혼다코리아, 창립 20주년 기념 전국 시승회 실시

혼다코리아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11월 한달 간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은 전국 시승회 '익스피리언스 땡스 드라이브'(2Xperience Thanks Drive)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승 이벤트는 오는 11월 1일부터 28일까지 총 4주간 전국 혼다 자동차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혼다 어코드 △CR-V 하이브리드 △오딧세이 △파일럿 등의 주요 모델 시승이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전국 혼다 자동차 공식 딜러 전시장을 방문하거나, 18일부터 혼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혼다코리아는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시승 참가자 전원에게 특별 제작 기념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11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트롬 스타일러 오브제 컬렉션(1명)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2명)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5명) 등 총 1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혼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혼다 자동차 공식 딜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