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태국 레드라인 역사에 컬러강판 ‘엑스톤’ 적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KG동부제철, 태국 레드라인 역사에 컬러강판 ‘엑스톤’ 적용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엑스톤이 적용된 태국 지상철도 역사 전경. ⓒ KG동부제철
엑스톤이 적용된 태국 지상철도 역사 전경. ⓒ KG동부제철

KG동부제철은 컬러강판 제품 '엑스톤'이 내장재로 채택된 태국 방콕 지상철도(Bangkok mass Transit System·BTS) 레드라인 역사(驛舍)가 완공됐다고 18일 밝혔다.

방콕의 남북을 관통하는 레드라인은 태국 제2의 도시 치앙마이로 향할 때 주로 이용되는 대중교통이다. 이 노선은 방스역을 기점으로 북쪽으로 약 26.4㎞ 떨어진 랑싯역까지 10개 역을 잇고 있으며, 내달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이번 레드라인 역사 프로젝트에 사용된 엑스톤 컬러강판은 총 750톤 규모로, 레드라인의 대표적인 역 돈무앙공항역을 포함한 전체 역사 내벽에 KG동부제철 컬러강판이 적용됐다. KG동부제철은 금속을 연상시키는 샴페인 색상의 컬러강판을 채택, 인파로 혼잡한 역사임에도 밝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자 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태국의 얼굴이라 할 만한 공간에 엑스톤이 적용돼 뿌듯함을 느낀다"며 "품질 경쟁력을 유지해 향후에도 주요 프로젝트에 자사 제품이 채택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톤은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지닌 컬러강판을 자유롭게 조합해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컬러강판 브랜드다. 주요 제품으로는 △불이 붙지않아 화재 예방에 특화된 ‘NF(No Fire) 불연칼라강판’ △세균의 증식을 막아주는 ‘바이오코트(BioCOT) 항균강판’ △자유로운 패턴과 모양을 표현할 수 있는 ‘프린테크(Printech)강판’ 등이 포함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