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오늘] 머스트잇, 압구정 신사옥으로 이전…발란, 325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오늘] 머스트잇, 압구정 신사옥으로 이전…발란, 325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0.2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 머스트잇 신사옥 외관
머스트잇 신사옥 외관 ⓒ머스트잇

머스트잇, 압구정 신사옥으로 확장 이전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은 서비스 성장과 사업확장, 인력충원에 따라 압구정으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다고 21일 밝혔다.

머스트잇 신사옥은 지상 6층, 지하 3층 규모다. 머스트잇은 이번 사옥 이전을 위해 건물과 부지를 직접 매입하고, 직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특히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했다. 고급 안마 의자가 비치된 휴게 공간, 간식과 최신 게임기가 비치된 라운지, 루프탑 정원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머스트잇은 사옥 1층을 쇼룸형 매장으로 꾸며 온라인상에서 판매하는 머스트잇 상품을 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발란, 325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온라인 럭셔리 부티크 발란(BALAAN)은 325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신한 캐피탈, 컴퍼니케이파트너스, KTB 네트워크, 한국성장금융 등 대형 신규 투자사를 비롯해 기존 투자사인 네이버, 코오롱인베스트먼트, SBI 인베스트먼트, 메가 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발란은 유럽 부티크와 국내 리테일러 사이의 수요 예측 기반 B2B2C 플랫폼을 구축, 혁신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발란은 중고, 뷰티, 시계, 주얼리, 시계 등 카테고리 확장과 CRM을 비롯한 VIP 컨시어지 시스템과 국내외 풀필먼트 시스템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시리즈 B 투자에 가장 큰 규모로 참여한 신한캐피탈을 통해 신한금융계열사(신한은행, 신한카드 등)와 손잡고 고관여 고객을 위한 BNPL(Buy Now Pay Later)서비스, PLCC 카드 제휴, 발란 입점 파트너를 위한 빠른정산(선정산)서비스를 기획, 순차적으로 론칭할 예정이다.

이랜드 스파오, 리슬과 생활 한복 컬렉션 선봬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21일 한복의 날을 맞이해 ‘리슬’과 두 번째 협업 의류를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전통 매화와 대나무 무늬 등 한국적인 문양을 담은 로브 스타일의 파자마에 F/W 시즌을 반영한 디테일을 추가했다. 기존에 출시됐던 네이비, 베이지 색상에 다크 네이비를 추가해 총 5종의 색상을 선보인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사은품 행사를 준비했다.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스토어에서 협업 상품을 2벌 이상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50명에게 ‘리슬 전통 노리개’를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