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글로벌 수소 투자 펀드에 1400억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케미칼, 글로벌 수소 투자 펀드에 1400억 투자
  • 방글 기자
  • 승인 2021.10.2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화학사 중 유일하게 참여해
신동빈, "국내 수소 발전 선도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롯데케미칼이 글로벌 수소 산업 가속화에 대비한 선진 기술 선점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Clean H2 Infrastructure Fund'에 약 1400억 원(약 1억 유로)을 투자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2017년 다보스포럼에서 발족한 수소 경제 관련 글로벌 기업 협의체인 수소위원회(Hydrogen Council)의 공동 의장사인 에어 리퀴드(Air Liquide)사와 회원사인 토탈(Total) 사의 공동 주도로 만들어지는 글로벌 수소 투자 펀드다.

약 2조 원(약 15억 유로) 규모로 전 세계의 수소 저장, 유통 인프라 및 수소 차량 등의 활용과 신재생 에너지를 연계한 수소 생산 등의 프로젝트에 전략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은 8개사가 참여하는 핵심투자자로 아시아 화학회사 중 유일하게 설립 초기부터 함께하며, 글로벌 수소 기술 동향 파악과 함께 관련 산업 신규 투자 기회 모색 및 국내 수소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며, 그룹 계열사들의 수소 역량 강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롯데그룹의 각 계열사들은 환경(Green)과 사회(Social)에 기반한 ESG경영을 토대로 국내 수소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회사로 성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케미칼은 지난 7월 탄소중립성장 달성과 함께 국내 수소 수요의 30%를 공급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친환경 수소 성장 로드맵 ‘Every Step for H2’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청정 수소 생산 △수소 활용 사업 △수소 사업 기술 발전을 주도한다는 계획으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구축 중이다.  

롯데케미칼 수소 관련 협력 사례 표.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수소 관련 협력 사례 표. ⓒ롯데케미칼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