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대한항공, 블랙호크 기술협력 30주년…에어부산, 돼지국밥 밀키트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대한항공, 블랙호크 기술협력 30주년…에어부산, 돼지국밥 밀키트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0.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시콜스키사와 블랙호크 기술협력 30주년 기념행사 진행
진에어, 티머니페이 항공권 결제 기능 추가…티머니 비즈페이도 도입
에어부산, 밀키트 전문 제조업체·지역 맛집과 협업…지역상생 마케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대한항공은 미국 시콜스키사와 UH-60P 블랙호크(Black Hawk) 기술협력 3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미국 시콜스키사와 UH-60P 블랙호크(Black Hawk) 기술협력 3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시콜스키사와 ‘블랙호크 기술협력’ 30주년

대한항공은 21일 미국 시콜스키사와 UH-60P 블랙호크(Black Hawk) 기술협력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콜스키사는 미국 방위산업체 ‘록시트마틴’의 계열사로, 군용 헬리콥터 전문 제조사다. 

이날 기념 행사는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 위치한 ‘2021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1)’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박정우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 본부장과 로버트 랭(Robert Laing) 록히드마틴 한국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 기술 협력은 지난 1990년 ‘UH-60P 블랙호크 헬기 면허 생산 협약’을 체결하면서 시작됐다. 대한항공은 9년간 약 130대의 블랙호크 헬기를 생산해 우리 군에 납품해 왔다. 블랙호크 면허 생산 이후에도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블랙호크 유지보수·개조·성능개량에 필요한 전문성을 확보했다. 

우리 군은 블랙호크 성능개량과 차세대 기동헬기로의 전환을 계획하고 있다. 양사는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 교류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박정우 본부장은 “시콜스키사가 UH-60P의 한국 내 생산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수천 개의 국내 일자리가 창출됐다”며 “향후 대한항공은 UH-60P 성능개량 사업을 진행하면서 시콜스키사 및 국내 여러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진에어는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티머니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진에어
진에어는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티머니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진에어

진에어, 티머니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진에어는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티머니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진에어가 도입한 ‘티머니페이’는 전국 대중교통·고속버스 등 교통카드 기능 중심으로 해외 42개국에서 사용 가능한 티머니의 간편 결제 플랫폼이다. 전 세계에서 모바일 QR결제도 가능하다. 

티머니페이 이용 고객은 진에어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티머니페이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하면 된다.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간단한 결제 인증 과정만으로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다. 사전좌석지정서비스, 번들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동시 결제가 가능하다.

진에어는 기업 회원 대상으로 운영되는 ‘티머니 비즈페이’도 운영한다. 티머니 비즈페이는 기업 임직원들이 업무 목적의 교통비를 법인카드와 전표 없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용 모바일 교통 결제 서비스다. 티머니 비즈페이 가입 기업 임직원은 외근·출장시 진에어 항공편을 결제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올해 3월 진에어와 티머니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첫 성과다. 양사는 향후 티머니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머니GO’ 내에서도 국내외 항공편 스케줄과 운임 조회 정보 등을 연동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진에어는 티머니페이를 비롯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페이코 △페이북 △토스 등 고객 결제 편의성 확대를 위해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부산 대표 음식 돼지국밥을 소재로 한 ‘콜라보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에어부산
에어부산은 부산 대표 음식 돼지국밥을 소재로 한 ‘콜라보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에어부산

에어부산, 부산 돼지국밥 밀키트 출시

에어부산은 부산 대표 음식 돼지국밥을 소재로 한 ‘콜라보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밀키트 제조 전문 업체 ‘푸드어셈블’, 부산의 유명 맛집 ‘본전돼지국밥’과의 협업을 통해 밀키트를 제작했다. 밀키트는 2종류(돼지국밥·순대국밥)로 판매되며, 푸드어셈블 홈페이지를 포함해 △네이버 △쿠팡 △오프라인 매장(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에어부산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22일 에어부산 BX8813편(김포~김해 노선) 탑승객은 해당 밀키트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체험단 100명을 선발해 그중 우수 체험 수기를 작성한 참여자에겐 국내선 항공권이 증정된다. 

구매자를 위한 구매인증 이벤트도 실시된다. 당첨자는 국내선 항공권과 에어부산 굿즈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인스타그램 계정을 참고하면 된다.

에어부산은 이번 지역 협업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에어부산은 블록완구 제조사 ‘옥스퍼드’와 함께 콜라보 블록, 부산 대표 커피전문점인 ‘모모스커피’와 스페셜티를 제작·판매한 바 있다. 올해 9월부턴 부산 벤처기업 ‘투어스태프’와의 제휴를 통해 초소형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서비스 ‘투어지’ 프로모션도 공동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