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21년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21년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 돌파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2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GA 모바일영업지원 앱 서비스'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B손보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지난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전했다ⓒKB손보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21년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 돌파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지난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전했다.

이는 전년에 비해 15% 성장한 수치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이처럼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데는 온라인 또는 앱을 통한 비대면 보험 가입 시스템이 활성화됨에 따라 보험 가입 절차가 한 층 더 쉽고 간편해졌고,다양한 할인에 따른 고객 혜택 증가 때문으로 풀이된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쉬운 가입이 가능한 온라인과 전용 앱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마일리지할인특약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 △걸음수할인특약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할인 특약을 순위별로 보면 올해 고객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1위는 ‘마일리지할인특약’으로 개인용 계약고객 중 78.5%의 고객이 가입했다. ‘마일리지할인특약’은 연간 환산 운행거리 1만5000km이하 운행 시 운행거리 실적에 따라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 특약으로 차량 운행거리가 줄어든 만큼 더 많은 보험료 할인 혜택 받을 수 있게 돼 고객들의 관심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많은 고객들이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에 가입하고 있다. 블랙박스는 기본적으로 차량에 장착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추가적인 할인을 받기 위한 용도에 적합하다. ‘블랙박스장착할인특약’은 3년 미만 신차에 3.4%의 할인을 제공하고, 3년 이상 12년 미만의 차량에는 2%의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블랙박스 외 추가로 차량 출고 시 전방충돌방지장치, 차선이탈경고장치와 같은 첨단안전장치가 설치 되어있는 차량이라면 최대 6%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세번째로 고객들의 많은 선택을 받은 할인 특약은‘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이다.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은 내비게이션 앱인 ‘티맵’을 통해 최소 1000km이상 주행해 산정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일 경우 11.8%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약이다. 하지만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미만인 경우에도 매 500km를 더 주행하면 점수가 갱신되고, 갱신된 점수가 70점 이상이면 가입 이후라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커넥티드카안전운전할인특약’도 차량 자체에 장착된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안전 운전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1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 특약들은 고객들의 안전운전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챙겨서 가입해야 하는 특약이며, 다른 할인 특약과 동시 가입도 가능해 보험료를 더욱 절감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비대면 환경이 일상에 깊이 스며든 요즘, 다이렉트 보험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한 가입과 계약 관리가 가능해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상황에서KB손해보험은 고객에게 보다 쉽고,보다 빠르고,보다 저렴한 다이렉트보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B손보 제공
ⓒ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 'GA 모바일영업지원 앱 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이 GA설계사들의 외부에서도 업무 처리가 가능한 스마트폰 전용 'GA 모바일영업지원 앱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 등록부터 체결까지 스마트폰으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며, 사고접수, 완전판매모니터링 등 계약유지 관련 업무 또한 해당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로그인도 할 수 있다. 간편인증절차를 도입해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한 6자리 숫자 입력만으로 로그인 할 수 있다.

고객 등록이나 설계 후 인수심사 요청없이 피보험자 연령과 성별, 병력 고지만으로 심사결과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스마트심사 기능도 가능해졌다. 고객과 면담 시 인수심사 전에 대략적인 심사결과를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쉽게 표준체 상품과 간편 상품을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고객의 사고접수도 담당 설계사가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접수할 수 있다. 해당 앱을 활용하면 사고접수부터 보상청구서류 제출, 보상처리내역 조회 등 모바일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보상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 등록부터 계약체결까지 사무실이 아닌 외부에서 모바일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한 영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더욱 쉽고 빠른 영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