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풀무원, 유튜브 통해 ESG 경영 알려…이디야커피 토피넛 음료, 15만 잔 판매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풀무원, 유튜브 통해 ESG 경영 알려…이디야커피 토피넛 음료, 15만 잔 판매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0.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ESG 기업 탐방 콘텐츠 영구의 블랙돌
ESG 기업 탐방 콘텐츠 영구의 블랙돌 영상 ⓒ풀무원

풀무원, 유튜브 채널서 ESG 경영 알린다

풀무원은 방송인 조영구가 ESG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의 첫 탐방 기업으로 선정돼 풀무원의 ESG 경영을 소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은 조영구가 ESG 투자를 위해 ESG 우수기업을 직접 찾아가 ESG 실천 의지를 파악하는 콘텐츠로,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각 항목별 실천 의지를 확인 후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영구의 블랙돌은 풀무원을 첫 회 탐방 기업으로 선정했다. 영상에서 조영구는 풀무원의 충북 음성 두부공장과 서울 오피스를 찾아가 현장을 탐방하고 ESG 담당자 인터뷰를 진행해 풀무원의 ESG 경영 실천의지를 살펴본다.

E(환경) 분야에서는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을 중심으로 친환경 패키지, 에너지 절감 정책 등의 친환경 정책을, S(사회공헌) 분야에서는 강화도 우리마을 사회공헌과 바른먹거리 캠페인 등을 추진사업으로 펼치고 있다고 각각 소개했다. 또한 G(지배구조) 분야에서는 풀무원이 전문경영인 체제, 선진적 이사회 시스템, 높은 사외이사비율, 열린 주주총회 등으로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만들어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디야커피 토피넛 음료, 15만 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는 지난 7일 출시한 토피넛 음료 3종이 15만 잔 판매를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토피넛을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 2종도 입소문을 타며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는 게 이디야커피의 설명이다.

이디야커피의 토피넛 라떼는 매년 높은 매출 점유율을 차지하며, 지난해에는 베버리지 음료군 내 매출 1위를 기록한 메뉴다. 이디야커피는 SNS상에서 인기를 얻었던 토피넛 라떼의 시크릿 레시피를 신메뉴로 구현해 내며 소비자 선호도를 메뉴 출시에 반영한 점이 이번 토피넛 음료 3종의 인기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토피넛 음료 3종은 △더블 토피넛 라떼 △더블 토피넛 위드샷 △토피넛 플랫치노다. 더블 토피넛 라떼는 토피넛 파우더와 마카다미아 향이 어우러진 음료로 아몬드 브리틀의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더블 토피넛 위드샷은 시크릿 레시피 '토샷추'(토피넛 라떼 샷 추가)를 실제 메뉴로 선보인 음료로, 더블 토피넛 라떼에 이디야 블렌드 에스프레소가 더해졌다. 토피넛 플랫치노는 토피넛의 맛을 연유와 헤이즐넛 향이 풍부하게 만들어 주며 휘핑과 아몬드 브리틀이 조화를 이룬다.

홈플러스, ‘해피 핼러윈 대축제’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31일까지 핼러윈 용품을 선보이는 ‘해피 핼러윈 대축제’를 개최한다.

우선 홈파티용 먹거리를 기획가에 선보인다. ‘사세 콰트로치즈 치킨칩’, ‘아워홈 오리지널 바베큐폭립’, ‘대림 안심치킨 텐더스틱’ 등을 1+1 판매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은 기획팩으로 내놨다. ‘트롤리 할로윈 기획세트’, ‘농심 츄파 신비아파트 기획’은 각각 4000개, 6000개 한정 판매하고, ‘크라운 할로윈쌕’ 2종, ‘스트라이킹 버라이어티팩’ 2종도 한정 기획해 판다.

핼러윈 분위기 연출로 즐거움을 더해줄 각종 의상과 소품도 선보인다. 드라큘라·공룡·해적 망토, 천사날개 드레스·마법사 의상 세트 등 의상은 각 9900원부터, 호박바구니·LED풍선·가면·스티커 등 소품은 각 500원부터 판매한다.

오비맥주, 쌀 소비 촉진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는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과 라거 브랜드 ‘한맥’이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챌린지’를 펼친다고 25일 전했다.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챌린지는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고 결식우려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온라인 챌린지다. 오는 11월 21일까지 실시되며 개인과 기관, 협회, 브랜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경우 쌀로 만든 음식의 사진 또는 쌀로 만든 먹거리를 먹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쌀맛난다챌린지 #행복두끼)와 함께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시하고 챌린지에 동참할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된다.

오비맥주는 챌린지가 종료된 후 참여 게시물의 수만큼 쌀 베이커리 스타트업 ‘달롤컴퍼니(대표 박기범)’의 우리 쌀 케이크를 구매해 아이들을 위한 행복안전망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결식우려아동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