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25일 카카오페이 온라인 청약 10시까지 받는다
삼성증권, 25일 카카오페이 온라인 청약 10시까지 받는다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0.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첫날이 시작됐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카카오페이 상장 대표주관사로, 주관사 및 인수단 증권사 중 가장 많은 규모인 일반청약분의 54%를 청약받는다. 많은 물량을 보유해, 고객들의 청약이 몰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청약 첫날인 25일은 오후 10시까지 온라인을 이용한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마감일은 기존대로 26일 오후 4시 마감된다.

삼성증권의 야간 공모주 청약은 지난 8월 초대형IB 최초로 개시해, 평일 낮시간을 활용하기 어려운 대다수의 직장인, 자영업자 등의 투자자들이 적극 활용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케이카 청약, 차백신연구소,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등 최근 진행된 공모주청약에서 청약 첫날 청약자의 10% 이상이 야간 온라인 청약을 이용했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공모주 청약의 95% 이상이 온라인에서 진행되고 있다"면서 "고객의 편리한 공모주 청약을 위해 앞으로도 야간 온라인 공모주 청약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2014년 국내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대출, 투자, 보험상품과 관련한 대출비교 및 플랫폼 서비스 등을 제공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유입된 자금은 이커머스 파트너십 구축, 금융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 오프라인 결제 인프라 확충 및 혁신금융사업자로서의 소액여신 사업 추진 등을 위한 운영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과 간편투자 앱 '오늘의 투자(O2)', 삼성증권 HTS 또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