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핑크퐁 아기상어’ 아이템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핑크퐁 아기상어’ 아이템 공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0.2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10일 만에 사전등록 100만 돌파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 합병 결정
브라운더스트, 신규 스펠카드 3종 및 게임 시스템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아기상어’와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및 이벤트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핑크퐁 아기상어’ 아이템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아기상어’와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및 이벤트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용자는 지난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핑크퐁 아기상어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으로 ‘Baby Shark 프라이팬’과 ‘Baby Shark낙하산’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마이룸 인기도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Baby Shark 공간선물’을 구매할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7일 이상 출석하는 이용자에게 △Baby Shark 페인트 △Baby Shark 앨범(기간제) △Baby Shark 낙하산(기간제) △ Baby Shark 공간선물 △Baby Shark 이모트 등을 지급하는 ‘뚜루루뚜루~ Baby Shark 로그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친구와 함께 스쿼드로 클래식 모드를 일정 횟수 플레이할 경우 △Baby Shark 세트(영구제) △Baby Shark 프라이팬(기간제) △ Baby Shark 페인트 △ Baby Shark 공간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뚜루루뚜루~ 상어가족 SQUAD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커뮤니티에서도 추첨을 통해 프라이팬 쿠션 등 현물 상품을 지급하는 ‘나는 한 마리의 아기상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인게임 이벤트로 획득한 ‘Baby Shark 세트’ 아이템을 착용한 뒤 물속에서 인증샷을 찍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네이버 카페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 참가자 수가 10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10일 만에 사전등록 100만 돌파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 참가자 수가 10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여러 학원과 동아리 학생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서브컬처 게임이다. 성공한 ‘덕후’로 알려진 김용하 PD와 ‘덕력’으로 뭉쳐진 MX 스튜디오의 개발작이다.

11월 중 국내 및 글로벌 동시 출시를 앞두고 지난 14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해 하루 만에 참가자 수 50만 명을 돌파한 후 빠르게 100만 명을 넘기며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넥슨은 사전등록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사전등록자 50만 명 돌파에 따른 네 단계 보상과 더불어 인게임 재화 ‘청휘석 800개’를 추가로 선물한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 정식 출시를 앞두고 공식 커뮤니티,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사전 정보를 발빠르게 전하고 있다. 지난 김용하 PD에 이어 아트 디렉터, 시나리오 팀장이 이용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인터뷰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캐릭터가 속한 ‘학원’과 캐릭터 설정, 이미지 등 게임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콘텐츠 소비 유행에 맞춰 유튜브 쇼츠(숏폼 콘텐츠) 영상으로 원고지 영상, 라이브 포스터 영상을 공개하며 이용자들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넷게임즈 김용하 PD는 이날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전등록에 참여해 주셔서 놀랐고 감사드린다"라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설립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서우원)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와 메타휴먼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시너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2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설립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서우원)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와 메타휴먼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시너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2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유상증자를 통한 제 3자 배정 방식으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신규 발행 주식 8만주를 인수한다.

이번 투자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메타휴먼 기술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엔터테인먼트 역량 및 노하우가 만나 다양한 협업 및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글로벌 타깃 버츄얼 아이돌 사업 및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가속화를 낼 것이라는 전망이다.

양 사의 메타버스 프로젝트 시작은 K팝 버츄얼 아이돌 그룹이다. 현재 캐릭터 개발을 진행 중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독자적인 세계관과 개성 가득한 캐릭터들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을 내년 중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서우원 대표는 이날 “국내 엔터 업계 큰 축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든든한 파트너로 합류하게 되어 미래 사업 전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투자금은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버츄얼 아이돌 사업과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입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진수 대표는 같은날 "넷마블에프앤씨가 가진 최고의 캐릭터 제작 능력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밸류 체인이 만나 새로운 세계인 메타버스에 또 다른 파격을 입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메타 아이돌을 시작으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지난 8월 지분 100%를 출자해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과 버츄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게임과 연계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 사업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25일 합병을 밝혔다. ⓒ위메이드

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 합병 결정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25일 합병을 밝혔다.

위메이드는 이날 이사회를 개최하고 블록체인 사업을 전담했던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의 흡수합병을 결의했다.

이번 합병으로 위메이드는 게임과 블록체인을 연계하는 메타버스 사업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위메이드는 자사 게임뿐만 아니라 모든 게임이 Play to Earn(P2E)으로 변환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스핀오프(Spin-off) 스타트업으로 지난 2018년 1월에 설립된 위메이드트리는, 지난 3년여 동안 독자적인 블록체인 게임 개발 & 플랫폼 사업, NFT 거래소 등 게임 산업을 변혁시킬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날 "'미르4'의 변혁적인 성장이 게임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며 "위메이드의 비전은 위믹스를 글로벌 메타버스 기축 통화로 만드는 것이며 이번 합병은 그 시작"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가 발행한 가상화폐 위믹스(WEMIX)는 국내 거래소 빗썸 및 글로벌 거래소 Gate.io, MEXC, Liquid Global 등에 상장 중이다. 전 세계 게임 유저들과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스펠카드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브라운더스트, 신규 스펠카드 3종 및 게임 시스템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스펠카드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펠카드는 전투를 유리하게 시작하거나 불리한 전투를 반전시키는 등 출전 용병의 장점을 극대화하거나 단점을 보완하는 기능을 한다. 먼저, ‘대지의 정령’은 돌 벽을 소환하여 뒤에 위치한 아군을 보호하며, ‘네메아의 가죽’은 임시 생명력을 부여하여 생존력을 높힌다. ‘침묵의 복수자 비다르’는 상대 적에게 침묵을 적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현재 게임 내 모든 스펠카드가 리뉴얼됐다. 활용성이 낮은 스펠카드의 능력을 상승시키고, 과도한 플레이 억제를 유발하는 경우 능력을 낮췄다.

전설 용병 4종에 대한 개선도 진행됐다. 안젤리카, 벨리아스, 나르타스, 루시우스가 그 주인공으로 전설 용병들의 스킬 사용 시 밸런스가 조정되어 활용성이 향상됐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시스템 개편도 진행됐다. 먼저, 동일 용병의 영혼장비 또는 특수 재료를 사용하여 영혼장비 최대 레벨 확장이 가능해졌고, 애장품에 특수 재료를 사용하여 공격력, 생명력, 민첩성 등 다양한 종류의 능력치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여기에 협동 토벌의 난이도가 ‘쉬움’, ‘보통’, ‘어려움’으로 재구성되었으며, 돌란 스테이지에서는 방어형과 지원형 용병의 장비를, 파탄 스테이지에서는 공격형과 마법형 용병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됐다.

또한 캠페인 시즌 2의 16~20 챕터에 매우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블랙스완 릴리안 코스튬이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오는 11월 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무료계약을 10일간 10회씩 제공하며, 11월 17일까지는 전설 용병 안젤리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오는 11월 4일까지 전설 계약 누적 횟수에 따라 빛나는 전설 스킬북 조각, 전설 계약서, 다이아 등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같은 기간 영혼장비 소환 10% 할인, 룰렛 보상 2배 적용, 슬라임 및 골드 이벤트 던전이 매일 3시간 씩 오픈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