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삼성생명, ‘삼성생명미(米)’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삼성생명, ‘삼성생명미(米)’ 출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2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라이프, '로지' 광고 풀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
DB손해보험, '메타버스' 활용한 안전체험 페스티벌 개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이 26일 마켓컬리를 통해 유기농 햅쌀 ‘삼성생명미(米)’를 출시했다ⓒ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 ‘삼성생명미(米)’ 출시

삼성생명이 26일 마켓컬리를 통해 유기농 햅쌀 ‘삼성생명미(米)’를 출시했다.

삼성생명미(米)는 올해 수확한 국내산 프리미엄 햅쌀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유기농 백미, 귀리, 잡곡 각 450~500g씩 1.45kg이며 재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개별 포장돼 선물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각 쌀의 이름 또한 눈길을 끈다. ‘일당백미’, ‘든든플러스귀리’, ‘올인원잡곡’은 삼성생명의 상품 ‘New종합건강보험 일당백’, ‘든든플러스 종신보험’, ‘New올인원 암보험’에서 각각 따왔다. 라벨 옆 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각 상품의 상품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최근 트렌드에 맞춰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이와 같은 방식을 기획했다.

삼성생명미(米) 판매금액의 일부는 지역아동센터 식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 셋트당 1000원을 적립해 추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계획이다. ‘삼성생명수(水)’ 역시 판매금액의 일부를 환아 의료비 지원사업에 사용하기로 한 바 있다.

배미향 삼성생명 마케팅팀장은 “삼성생명미(米) 출시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 환원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발맞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변화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의 버추얼 모델 '로지'가 이번엔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서 ESG 메세지를 전달한다고 26일 밝혔다ⓒ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 '로지'광고 풀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

신한라이프의 버추얼 모델 '로지'가 이번엔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서 ESG 메세지를 전달한다고 26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광고음악의 풀버전인 'Fly so higher(부제: 오늘처럼 놀라운 내일을)'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음원은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발표한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와 가능성과 다양성이 열려 있는 공정한 기회가 주어지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신한라이프의 ESG 미션을 연계해 이를 가사에 녹여내면서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고자 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신한라이프의 광고모델 로지가 출연해 어린이, 학생, 회사원, 외국인 등 댄서들과 함께 춤을 추며, 음원 Fly so higher가 담고 있는 가능성과 다양성이 열려있는 공정한 기회의 세상을 표현했다.

이 음원은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음원 발매 후 발생하는 수익금은 신한라이프의 ESG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를 통해 신한라이프의 ESG 메시지인 '오늘처럼 놀라운 내일을'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ESG의 사회적 핵심가치와 그 결을 같이 하는 신한라이프의 조직문화의 가치를 실현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이 메타버스에서 프로미 안전체험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 '메타버스' 활용한 안전체험 페스티벌 개최

DB손해보험이 메타버스에서 프로미 안전체험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협업해 가상공간에서 캠핑 시 일어날 수 있는 위험에 대한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미 캠핑 월드’를 오픈했다.

프로미 캠핑 월드는 캠핑을 소재로 삼았다. MZ세대에게 친숙한 제페토 앱을 이용해 아바타를 만든 뒤 가상공간에 마련된 캠핑장에서 안전에 대해 학습하는 방식이다.

제페토 플랫폼에 구현된 가상 공간은 사용자가 아바타를 움직이며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 현실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캠핑 내 여러 상황들을 체험하고 친구들과 이를 공유할 수도 있다. 실제 여행을 떠난 것처럼 캠핑장에 입장한 후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캠핑장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안전 사고들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먼저 텐트 내 화기 사용으로 인한 일산화탄소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위험 원인과 대응 방법을 알려준다. 실제 발생 가능한 위험 상황을 사례로 보여주고 이럴 경우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안내하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캠핑 갈 때 꼭 챙겨야 할 필수품 △올바른 텐트 설치 방법 △전기선 활용법 등도 알 수 있다. 안전체험과 함께 텐트, 모닥불, 캠핑카 배경의 포토 존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캠핑이 국민 레저활동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이와 관련된 안전체험 행사를 메타버스를 통해 기획하게 됐다”며, “캠핑장 방문 시 주의사항 학습과 함께 참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