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KISA 이원태 원장,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KISA 이원태 원장,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 ‘시니어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지원
IPA, 라이브 커머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세계한인무역협회, 수출신흥시장 개척 강화 나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ISA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원태 원장은 27일 나주본원에서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에 동참했다ⓒKISA 제공

KISA 이원태 원장,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원태 원장은 27일 나주본원에서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시작한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실천하며 ‘탈 플라스틱’ 사회 전환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의의를 두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KISA는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고(GO) 개인컵 사용하고(GO)'라는 슬로건으로 참여한다. 기관 내 우산 빗물 제거기, 텀블러 세척기 등 친환경 실천 제품을 설치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다회용품 이용자를 위한 모닝커피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일회용품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어느 때보다 환경보호가 중요해진 시기”라며, “일회용품 줄이기는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KISA는 ESG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임직원과 함께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고 친환경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HUG 제공
26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개최된 시니어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기부금 전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HUG 제공

HUG, ‘시니어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지원

주택도시보증공사가 2021년도 ‘시니어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니어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은 건축 분야에 경륜이 있는 만 60세 이상 시니어에게 주택 관리·개보수 분야 일자리를 제공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시니어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 사업이다.

HUG는 19년부터 부산시, 울산시 등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도 부산시를 중심으로 시니어 고용을 활성화하고 주택 개보수 사업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앞으로도 HUG는 공사의 고유 역할인 주거복지 향상과 민간 일자리 창출 지원을 아우를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CI
인천항만공사가 ‘2021년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인천항만공사 CI

IPA, 라이브 커머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인천항만공사가 ‘2021년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IPA 판로개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인천광역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내달 7일까지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IPA는 참여기업이 콘텐츠 기획력을 키워 다양한 플랫폼에 입점해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1:1 맞춤 상담 △라이브 커머스 이야기판 작성 △셀링 포인트 코칭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IPA는 참여기업 외에도 라이브 커머스 진입을 희망하는 다수의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방송설비를 설치한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를 조성할 계획이다.

안길섭 인천항만공사 사회가치실장은 “온라인 유통경로 확대에 따라, 중소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3번째), 세계한인무역협회 장영식 회장(우측4번째), 세계한인무역협회 이마태오 수석부회장(좌측3번째)ⓒ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세계한인무역협회, 수출신흥시장 개척 강화 나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세계한인무역협회과 농수산식품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양 기관간 상호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World OKTA는 81년 모국의 경제발전과 해외시장 진출, 범세계적 한민족 경제공동체 구축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해외한상조직으로 전세계 64개국에 138개 지회, 총 2만8700명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aT는 지난 5월 World OKTA와 농수산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프리카, 중남미 등 신규시장에서 K-Food 안테나숍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수출기업 거래알선, 수출유망품목 마켓테스트, 해외시장정보 교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