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0.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월드비전, 스리랑카 농업협동지원
하나금융그룹, 친환경 골프대회 통해 나눔실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하이투자증권 제공
하이투자증권은 27일부터 다음달 3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15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다음달 3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15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HI ELS 2788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리자드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8%(6개월), 88%(12개월), 85%(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5.60%(연 5.20%)의 수익을 지급한다.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미만(리자드 조건 2) 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7.8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스리랑카 농업협동조합 지원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월드비전, 스리랑카 농업협동조합 지원 협약 체결

NH투자증권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스리랑카 농업협동조합 지원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날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김경호 WM사업부 대표,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리랑카의 친환경농업 협동조합 지원 사업을 후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협약식 서명 직후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NH투자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수익의 일부분을 스리랑카 농업협동조합을 위해 한국 월드비전에 지원한다. 

한국 월드비전은 NH투자증권의 후원금으로 스리랑카 동부지역 바티깔로아군 내 700여명의 농민과 취약계층인 1500여 명을 돕는 협동조합 역량강화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리랑카 동부지역 바티깔로아군에서는 지난 10여년간 친환경 농업 협동조합 역량강화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나, 이후 안정화와 자립화를 위한 후속 사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스리랑카 바티깔로아 친환경농업 협동조합은 마케팅과 운영 역량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인증 프로세스 기술 및 재정적인 지원으로 자립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됐다. NH투자증권은 농협금융지주의 철학과 ESG경영을 위해서 월드비전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경호 NH투자증권 WM사업부대표는 “스리랑카 극빈지역에서 친환경농업을 활용한 농민들의 협동조합에 기술적, 재정적인 지원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30일부터 4일간 경기도 포천시 아도니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 친환경 골프대회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을 통해 조성된 ESG 기부금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갔다고 27일 밝혔다.ⓒ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친환경 골프대회 통해 나눔실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30일부터 4일간 경기도 포천시 아도니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 친환경 골프대회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을 통해 조성된 ESG 기부금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갔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대회 최대 상금 규모인 총 15억 원 규모로 개최된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자투리 마스크 원단 및 마스크 불량품 등을 활용한 재활용 용품과 친환경 물품을 선보이고 ESG 실천을 위한 기부금 모금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참가 선수들과 하나금융그룹이 뜻을 같이하는 ESG 매칭 기부 이벤트와 참가 선수들의 버디 및 이글 기록에 따른 하나금융그룹의 기부금 추가 적립,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에서 진행되는 주요 선수들의 ESG 골프 퀴즈 게임을 통해 총 6000만 원의 ESG 기부금이 조성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조성된 기부금으로 포천지역 내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아동 약 1000명에게 다양한 물품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포천지역에서 생산된 쌀과 과일 등 생필품과 손난로, 우산 등의 방한용품으로 구성되는 등 지역 밀착형 나눔으로 진행됐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ESG 비전의 확산을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실천으로 환경ㆍ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