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쇼핑, KS-CQI 최고점 인증 획득…GS샵, 반려동물 간식 ‘로렌츠스틱’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쇼핑, KS-CQI 최고점 인증 획득…GS샵, 반려동물 간식 ‘로렌츠스틱’ 판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0.2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백화점은 28일부터 무역센터점 정문 광장에 13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캐빈하우스(통나무집), 나무 120그루로 구성된 'H빌리지'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28일부터 무역센터점 정문 광장에 13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캐빈하우스(통나무집), 나무 120그루로 구성된 'H빌리지'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百, 크리스마스 연출한 'H빌리지' 전시

현대백화점은 28일부터 무역센터점 정문 광장에 13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캐빈하우스(통나무집), 나무 120그루로 구성된 'H빌리지'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H빌리지는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11월 4일), 판교점(11월 8일) 등 3개 점포에 순차적으로 설치된다. 특히 3개 점포에는 구상나무·전나무·에메랄드그린 등 생목(生木) 총 300여 그루가 전시되며, 나무를 자르지 않고 뿌리째 화분에 담아 향후 프리미엄아울렛 등에 다시 심어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H빌리지를 비롯해 16개 백화점과 8개 아울렛 전국 24개 전 점포의 외벽·매장 내부 공간에도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K쇼핑, KS-CQI 6년 연속 최고점 인증 획득

kt alpha가 운영하는 K쇼핑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1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T커머스 부문 6년 연속 최고점을 받으며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품질지수는 매년 주요 업종별 기업 및 공공기관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해 평가결과를 발표해왔다. 2021년 KS-CQI 조사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에 거쳐 총 52개 업종, 183개 기업 및 34개 공공기관·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홈앤쇼핑, '행운의 샤넬백, 주인을 찾습니다' 프로모션 진행

홈앤쇼핑은 무형상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행운의 샤넬백, 주인을 찾습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홈앤쇼핑 TV홈쇼핑에서 방송하는 렌탈, 상조. 여행 등 무형 카테고리 상품의 상담신청 또는 결제완료 고객을 경품 대상으로 한다. 대상고객 총 5명을 추첨해 △샤넬 클래식 라지 플랩 백(1명) △샤넬 2.55 라지 플랩 백(2명) △샤넬 19 라지 핸드백(2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월 7일 홈앤쇼핑몰 게시판 내 게시 예정이며, 경품 제세공과금(22%)은 고객 부담이다.

GS샵, '못난이 농산물' 활용 반려동물 간식 '로렌츠스틱' 판매

GS샵은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도네이션 방송인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통해 '다정한 마켓'의 '로렌츠스틱과 로렌츠 채소껌 세트'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정한마켓은 못난이 농산물을 이용해 반려 동물을 위한 간식을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다. 다정한마켓은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재배의 특성상 못난이 농산물이 많이 생산되고, 그대로 버려진다는 사실에 착안했다. 이에 따라 고구마의 경우 350g 이상 되는 왕왕고구마를 사용하고, 딸기는 15g 미만 크기를 활용하고 있다. 베스트 세트는 판매가 3만5000원, 베스트 더블세트는 판매가 5만9000원이다. 

SK매직-삼성전자, '스페셜 렌탈 서비스' 확대

SK매직은 온라인과 방문판매를 통해 선보인 삼성전자 가전 렌탈서비스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전국 3300여 개 SKT 매장으로 확대해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상 제품군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5개 품목으로 삼성 그랑데 건조기, 비스포크 냉장고 등 총 16종의 제품을 SKT 매장을 통해 선보인다. SK매직은 △베이직 △스페셜 △스페셜 플러스 등 각 상품별로 필터 교체 및 가전 케어서비스, 공간 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된 '안심OK서비스'를 제공하며, SKT 가입 고객에게는 월 렌탈료를 최대 20%까지 할인한다.

롯데홈쇼핑-메가존클라우드, 디지털 플랫폼·메타버스 공동 개발 업무 협약

롯데홈쇼핑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이하 메가존)와 디지털 플랫폼 및 메타버스 공동 기술 투자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과 메가존은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및 최적화 △VFX/XR [1]기반 콘텐츠 제작 △메타버스 사업화를 위한 차세대 첨단기술 연구개발 및 상용화 △AI 매칭 알고리즘 기술 활용 서비스 공동 투자 및 개발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CU-아로마티카, '우리의 용기를 부탁해!' 시작

CU는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Be Green Friends 시즌3: 우리의 용기를 부탁해!'(이하 우리의 용기를 부탁해!)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의 용기를 부탁해! 캠페인은 CU 점포에 폐(廢) 투명 페트병 수거함을 설치해 소비자의 분리배출 실천을 장려하고 더 나아가 수집된 폐자원이 리사이클링될 수 있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CU와 아로마티카는 이달 강남구에 위치한 직영점 및 BGF사옥에 수거함과 캠페인 배너를 설치한다.

고객들은 점포에서 구매한 상품은 물론 외부에서 소비한 폐 투명 페트병도 수거함에 넣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이렇게 CU에 모인 폐 투명 페트병은 아로마티카가 전기차로 직접 수거하여 재활용 선별장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 공장으로 전달된다. 아로마티카는 폐 투명 페트병을 활용해 PCR(Post-consumer Recycled, 사용 후 재활용) 용기, 친환경 굿즈 등으로 리사이클링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