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롯데제과 빼빼로, 온라인 전용 제품 선봬…SPC그룹,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롯데제과 빼빼로, 온라인 전용 제품 선봬…SPC그룹,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전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0.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온라인 전용 빼빼로 제품
온라인 전용 빼빼로 제품 ⓒ롯데제과

롯데제과 빼빼로, 온라인 전용 제품 선봬

롯데제과는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협업 빼빼로 제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컬래버 빼빼로는 6종으로 구성, ‘싸이월드’, ‘검정고무신’, ‘잔망루피’, ‘이베이’, ‘AB6IX’, ‘흔한남매’ 등과 함께 협업해 제품 콘셉트를 모두 다르게 구성했다.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도 기획 제품에 따라 다르게 편성했다.

대표적으로 ‘싸이월드 X 빼빼로’는 싸이월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에 미니홈피 디자인을 적용하고 구성품으로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20개입) 이외에도 싸이월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토리(20개)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이 삽입돼 있다. 이 제품은 쿠팡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검정고무신 X 빼빼로’는 검정고무신의 메인 캐릭터인 ‘기영이’가 패키지 전면 디자인에 들어가 옛 감성을 자극하며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8개입)와 함께 기영이 키링 굿즈도 들어가 있다. 이 제품은 네이버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SPC그룹,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전달

SPC그룹은 임직원 기부 헌혈증 1046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기증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투병 중인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 수급 부족인 상황에 도움이 필요한 환아들을 위해 헌혈증을 기부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팔도, ‘팔도비빔만두’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신제품 ‘팔도비빔만두 왕교자’(이하 팔도비빔만두)를 28일 출시한다.

팔도비빔만두는 기존 고기만두에 만능소스인 팔도비빔장을 조합해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창적인 만두 맛을 보여주고자 기획했다. 핵심은 팔도비빔장으로 버무린 만두소다. 제품에는 비빔소스를 첨가해 특유의 매콤함과 달콤함이 특징이다.  또한 아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주재료인 돼지고기를 10mm 큐브 형태로 썰어 부재료인 양배추, 부추, 대파, 무와 함께 넣었다. 

이디야커피, 연말 다이어리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11월 1일부터 소진 시까지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하는 연말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스페셜 음료 3잔 포함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이디야 멤버스 인증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는 ‘LET’S START ECO CHALLENGE!’ 콘셉트로 이디야커피와 친환경 활동을 함께하자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분리수거 방법, 천연 주방세제 만드는 방법 등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아기자기한 12가지 일러스트가 월별로 포함돼 있으며 일러스트는 크레파스 드로잉 기법 특유의 색감과 감성을 담았다.

이디야커피는 구성품 또한 친환경과 상품성 모두 고려해 제작했다.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 구성은 친환경 인증 종이를 사용한 다이어리, 달력과 스티커 3종, 밀 40%가 함유된 볼펜, 그리고 파우치와 에코백 등 6종으로 이뤄져 있다.

삼양라면, MZ세대와 소통하며 변신 꾀해

삼양라면이 장수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소통에 나서고 있다.

28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삼양라면의 유튜브 디지털 광고 ‘평범하게 위대하게’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MZ세대들에게 부담 없이 전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로 제작했으며,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렀다. 광고 영상은 공개 4주 만에 560만 뷰를 넘어섰다.

최근에는 회사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삼양라면을 리뉴얼했다. 면, 스프, 후레이크 모두 변화를 줬다. 패키지는 녹색 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으며, 기존 삼양라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오리지널 제품은 주황과 파랑, 매운맛 제품은 빨강과 검정의 색상 대비로 주목도를 높였다. 특히 1963년 9월 15일 삼양라면 출시 이래 제품명을 한자 삼양이 아닌 한글 삼양으로 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1일에는 MZ세대들이 주로 이용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했다. 

이밖에 회사 측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속에 삼양라면이 등장하면서 국내외에서 관심도가 증가한 것도 활용할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새로운 취식 방법 등 다양한 방식으로 MZ세대에게 삼양라면의 이미지 제고, 관심을 환기시키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