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일동홀딩스·일동제약, ESG A등급 획득…동아제약, ‘파티온 골프 선 패치’ 출시
[의약오늘] 일동홀딩스·일동제약, ESG A등급 획득…동아제약, ‘파티온 골프 선 패치’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0.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하는 2021년 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A등급을 얻었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하는 2021년 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A등급을 얻었다고 28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홀딩스·일동제약, ESG 평가 A등급 획득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하는 2021년 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A등급을 얻었다고 28일 밝혔다.

KCGS ESG 평가·등급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 자본시장 참여자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개별 기업의 ESG 경영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를 제공하는 제도다. 올해 통합등급에서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평가 대상 전체 765개 기업(상장회사 기준) 중 171개 기업이 포함된 A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이화의료원, 보구녀관 134주년 기념 예배 진행

이화의료원은 보구녀관 설립 134주년을 맞아 기념 예배를 지난 27일 서울 강서구 이대서울병원에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1887년 조선 최초로 문을 연 여성 전문병원 보구녀관(普救女館)은 남성 의사에게 몸을 보이지 못해 치료를 포기하던 조선 여성들을 위해 세워졌다. 이번 보구녀관 설립 134주년 기념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 예배 형식으로 이뤄졌다. 

대웅제약, 코로나 위기가정에 1억 원 상당 의약품 기부

대웅제약은 지난 27일 국제구호개발 NGO 기아대책 서울 염창동 본사에서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 후원물품 전달식을 갖고 1억 원 상당의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후원물품은 대웅제약의 건강기능식품 대웅비타C, 일반의약품 감기약 씨콜드코프정 및 씨콜드노즈정으로, 기아대책의 소외 이웃 지원키트인 따뜻한 희망상자에 담겨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조손가정 등 2만여 위기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아대책의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은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한 희망상자 캠페인에 이은 것으로, 혹독한 겨울을 맞아야 하는 코로나 위기가정에 의약품, 식료품, 생필품, 보건용품 등이 담긴 키트를 전달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과 희망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동아제약, 자외선 차단 '파티온 골프 선 패치' 출시

동아제약은 자외선 차단용 패치 '파티온 골프 선 패치'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파티온 골프 선 패치는 야외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즐기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싶은 골퍼들을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사용 방법은 패치의 투명 필름을 제거한 뒤 눈가부터 광대뼈를 중심으로 붙이면 된다.

이 제품은 신축성과 탄력성이 좋은 탄성 스트레치 원단으로 굴곡진 부위에 빈틈없이 밀착되며, 겔 타입의 패치로 끈적임과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파티온 골프 선 패치는 자외선 차단 검사를 통해 최대 99.6% 자외선 차단율을 확인했다. 신제품 파티온 골프 선 패치는 파티온 공식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휴톡스, 도미니카공화국서 품목 허가 취득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최근 휴톡스가 도미니카공화국에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휴온스바이오파마는 도미니카공화국 에스테틱 시장 유통 1위 기업인 파길(FAGIL)을 통해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 파길은 현지 유통뿐 아니라 영업, 마케팅 전반을 책임진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