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금융,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5억 원 기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우리금융,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5억 원 기부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0.2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한국광해광업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 한국부동산원과 업무협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우리금융,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5억 원 기부ⓒ우리금융
우리금융,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5억 원 기부ⓒ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부금 총 5억 원을 소상공인연합회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인해 매출감소 등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지원대상은 전년 대비 매출 감소폭이 크고 소득수준이 낮은 소상공인이며 나눔, 기부, 봉사 등 선한 활동 사례가 있는 소상공인이 우대된다. 

최종 선발된 약 500곳은 긴급생활자금 100만 원과 우리금융그룹의 각종 홍보 채널을 통한 가게, 사업 홍보를 지원받는다. 

모집 접수는 오는 11월 중순부터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ESG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한국광해광업공단과 지역 상생 및 ESG 경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한국광해광업공단과 지역 상생 및 ESG 경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하나은행

하나은행, 한국광해광업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한국광해광업공단과 지역 상생 및 ESG 경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향후 3년간 한국광해광업공단의 주거래은행으로서 △반도체, 배터리 등 원료 광물의 안정적 수급과 전략적 비축 지원을 위한 전문 외국환 서비스 제공 △ 체계적 자금 관리 및 집행 △현금성 자산 운용 등의 전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ESG 경영 확산을 위해 △폐광지역 도시재생사업 지원 △지역 진흥사업 후원 통한 동반성장 도모 △ 광산 인근 지역 불우이웃 돕기 후원 △ 지역사회 내 사회적 기업 공동 후원 △지역사회 내 소외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한국광해광업공단의 신용도를 활용해 2차~4차 협력기업 앞  ‘동반성장론’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 도모에 나설 예정이며, 양사 공동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방한 용품이 포함된 ‘행복상자’ 전달 행사 등 공동 사회공헌 활동도 펼친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한국광해광업공단의 주요 기능인 자원 안보 지원을 위한 전문 외국환 서비스를 포함한 금융 솔루션 제공뿐만 아니라, 지역 상생과 ESG 경영 공동 확산을 위한 역할 수행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청약을 신청하는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한국부동산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청약을 신청하는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한국부동산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한국부동산원과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청약을 신청하는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한국부동산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29일부터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도 1, 2순위 등 주택청약을 신청할 때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 최종사업자에 선정돼 올해 초부터 ‘국세청 홈택스’, ‘정부24’를 시작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위택스’, ‘복지로’ 등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한 간편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KB모바일인증서는 계열사 및 공공기관 연계를 위해 발빠르게 대응하며 활용 범위를 확대해 가입자 900만명을 돌파했다. 현재 32여개의 공공서비스에 KB모바일인증서가 도입됐으며, 하반기에도 공공웹사이트에 공공간편인증이 확대됨에 따라 KB모바일인증서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가 계속 늘어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국민이 이용하는 청약홈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향상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한국부동산원과 협력해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