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에디슨모터스, 올해 서울 전기버스 공급 계약 1위…한국수입차협회, ‘젊은 과학자상’ 수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에디슨모터스, 올해 서울 전기버스 공급 계약 1위…한국수입차협회, ‘젊은 과학자상’ 수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2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스마트110 전기버스 ⓒ 에디슨모터스
스마트110 전기버스 ⓒ 에디슨모터스

에디슨모터스, 서울시 전기버스 도입사업 공급 계약 1위

에디슨모터스는 올해 서울특별시 전기버스(저상) 도입사업에서 계약 대수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5월 1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된 서울시 전기버스 도입사업 결과, 에디슨 모터스는 전체 전기버스 352대 중 111대를 계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 32개 운수업체 중 20개 업체가 에디슨모터스 전기버스를 선택했으며, 이중 에디슨모터스 버스만 선택한 업체는 5곳이다. 

서울시 전기버스 도입사업은 내년 전기저상버스를 추가 도입하기 위해 표준모델을 충족하는 차량 제작사를 모집, 32개 운수업체에 총 352대 전기저상버스(대형)를 도입하는 사업이다. 

이와 별도로 진행된 서울시 전기 마을버스 도입사업에서는 총 48대 차량 중 에디슨모터스가 23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에디슨모터스 관계자는 "지난해 전기버스 도입사업에서 에디슨모터스를 선택했던 운수업체의 재계약률은 100%로, 품질 안정성을 입증했다"며 "그린뉴딜,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대중교통 차량 제작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디슨모터스는 지난 20일 쌍용차 M&A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인수를 위한 본 계약을 앞두고 있다.

금호타이어,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동참

금호타이어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 오는 15일까지 전 판매채널에서 주요 타이어 제품과서비스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의 오프라인 할인 행사는 타이어프로 매장을 비롯해 금호타이어 제품을 판매하는 대리점(일부 대리점 제외)에서 진행된다. 구매자는 금호타이어와 타이어프로 홈페이지에서 발행하는 '3+1 쿠폰'(300명 한정)과 '20% 할인 쿠폰'(무제한)을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 할인 적용 대상 제품은 승용차용 타이어 △TA91 △TA51 △TA31 △TA21 제품과 SUV용 타이어 △HP71 △KL33 제품이다. 타이어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할 경우, 교체대행서비스(일부지역 제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타이어프로 온라인몰에서는 주요 프로모션 대상 제품을 20%, 온라인몰 판매 전용 제품인 KU27을 40% 할인 판매한다. 타이어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교체대행서비스와 방문장착서비스(일부지역 제외)가 무료 제공된다.

'또로로로 렌탈' 서비스에 신규 가입할 경우 등록비와 렌탈료 3회분(22~24회차)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모든 가입 고객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증정하고 타이어 제품 4개를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아이나비 공기청정기를 추가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호타이어와 타이어프로, 코리아세일페스타 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KAIDA 젊은 과학자상’ 수여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 28일 여수 소노캄 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자동차안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신동훈 숙명여자대학교 기계시스템학부 교수에게 'KAIDA 젊은 과학자상’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제정된 KAIDA 젊은 과학자상은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술과 기술 발전, 자동차 산업 발전에 공헌한 젊은 과학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 대상자는 만 40세 이하, 당해년도 한국자동차안전학회 회원 중 선정된다.

올해 KAIDA 젊은 과학자상은 한국자동차안전학회 편집이사직을 수행하고 있는 신동훈 교수에게 돌아갔다.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경진대회의 자율주행 부문 심사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신 교수는 △자율주행 운전자 수용성 극대화를 위한 딥러닝 기반 운전자모델의 적용과 검증 △실내 주행 로봇의 코너링 성능 향상을 위한 하이브리드 제어 알고리즘의 설계 △고령운전자를 위한 자동 긴급제동시스템 기술 개발 등의 논문 발표를 통해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임한규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은 "앞으로도 기술적, 학술적 발전을 위한 전문인재 육성과 후원 등의 활동을 통해 국내 자동차업계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