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창립 6주년 맞이 핵심가치·복지시스템 재정립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핀다, 창립 6주년 맞이 핵심가치·복지시스템 재정립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0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핀다 제공
핀다가 창립기념 6주년 행사에서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를 재정립하고 주 2회 원격 근무제를 공식 제도화했다고 1일 밝혔다ⓒ핀다 제공

핀다가 창립기념 6주년 행사에서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를 재정립하고 주 2회 원격 근무제를 공식 제도화했다고 1일 밝혔다.

핀다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여섯 가지 핵심가치로 정리했다. 더불어 일을 잘하기 위한 복지제도를 대대적으로 도입했다.

첫 번째 핵심가치는 ‘땡큐핀다’다. 핀다 팀은 고객과 동료에게 ‘땡큐’를 받기 위해 일한다. 핀다는 업무용 메신저를 통해 고객의 사용 후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있다. 고객 경험 개선 담당자뿐만 아니라 모든 팀원이 서비스 품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

핀다 팀은 모두 ‘성장 가능성’을 갖고 있다. 핀다는 다양한 경력과 전공의 사람들이 모여 낡은 관습을 타파하고 문제 본질에 집중해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로 뭉쳤다. 이를 통해 팀원 모두가 본인이 하는 일에 ‘탁월함’를 추구한다.

핀다는 ‘주도성과 긴밀한 협업 마인드’를 통해 OKR기반의 업무 시스템을 정착시켰다. OKR은 목표 설정을 토대로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조직 운영 기법 중 하나다. 핀다는 모든 업무에 있어 OKR을 중심으로 움직인다. 이를 위해 핀다 팀 전원은 ‘투명한 정보 공유’를 최우선적 가치로 삼고 있다. 마지막으로 위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한 ‘핀다만의 방식’을 고민하고 찾아간다.

핵심가치 정립과 함께 복지제도 ‘어깨핀다’를 선보였다. 오늘부터 핀다는 주 2회 원격 근무제를 공식화했다. 여타 산업군이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에 따라 재택근무를 없애는 가운데 핀다는 주 3회만 사무실에 출근하고 2일은 재택근무를 유지하도록 했다.

이재경 피플팀 총괄 팀장은 “핀다는 회사 성장속도 못지않게 팀원 개개인의 성장속도가 가파른 조직이다”며, “이번에 재정립한 핀다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팀원들도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도들과 정책들을 계속해서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