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1에 ‘강남 프리미엄’ 심는다”…GS건설 사업단, 파격 제안 눈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림1에 ‘강남 프리미엄’ 심는다”…GS건설 사업단, 파격 제안 눈길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11.01 12:5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권 대비 3.3㎡당 100만 원 이상 낮은 공사비 책정에 업계 관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지에스건설 사업단이 신림1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 제안한 투시도 ⓒ 지에스건설 사업단
지에스건설 사업단이 신림1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 제안한 투시도 ⓒ 지에스건설 사업단

서울 신림1구역 재개발사업 수주에 나선 GS건설 사업단(GS건설·현대엔지니어링·DL이앤씨)의 파격 제안에 업계 내 관심이 쏠리는 모양새다. 특히 프리미엄 설계를 적용하면서도 공사비를 합리적으로 책정한 것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건설 사업단은 신림1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 3.3㎡당 487만 원이라는 공사비를 제시했다. 이는 통상적인 강남권 정비사업 공사비 대비 100만 원 가량 낮은 수준이다. 최근 이뤄진 강남권 정비사업 3.3㎡당 공사비는 600만 원을 웃돌며, 500만 원 미만으로 책정된 사례는 한 차례도 없다.

이 같은 제안이 업계 관심을 끌고 있는 이유는 이처럼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사비를 책정했음에도 GS건설 사업단이 강남급 프리미엄 상품을 신림1구역에 적용키로 했기 때문이다.

GS건설 사업단은 신림1구역의 외관, 조경, 커뮤니티 등을 고급화하고 전용면적 59㎡ 이상 모든 세대에 4베이 이상 평면구조를 적용하겠다고 공언했다. 특히 외관에는 유리와 알류미늄 소재로 마감한 '커틀월 룩'을 도입해 인텔리전트 빌딩과 같은 외관을 완성하겠다고 했다.

아크로 리버파크, 서초 센트럴자이, 디에이치 아너힐스 등 최고가 아파트보다 규모가 큰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는 평가다. GS건설 사업단은 사업 수주 시 3500평 규모 중앙광장, 도림천 지류를 따라 조성되는 연도형 쇼핑몰, 스카이 라운지·스카이 스파 등 스카이 커뮤니티, 호텔식 수영장, 다목적 코트 등 61가지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GS건설 사업단은 독일산 유리난간 매입형 창틀, 외산 원목 마루, 자동형 3연동 중문, 홈쿠벤 렌지후드 등 조합원 특별제공품목도 강남권 프리미엄급 이상으로 설정할 계획이다.

지에스건설 사업단이 신림1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 제안한 도림천 조망 가능한 수변 문화공간 ‘스카이워크가든' ⓒ 지에스건설 사업단
지에스건설 사업단이 신림1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 제안한 도림천 조망 가능한 수변 문화공간 ‘스카이워크가든' ⓒ 지에스건설 사업단

신림1구역 재개발사업은 서울 관악구 신림동 일대에 총 4342가구 규모 공동주택을 짓는 프로젝트로, 예정 공사비는 1조537억 원에 이른다. 조합은 앞서 시공사 선정 입찰을 두 차례 진행됐으나 모두 GS건설 사업단 단독으로 참가해 유찰됐다. 이에 따라 GS건설 사업단은 다음달 조합 정기총회에서 수의계약에 대한 찬반투표를 통해 시공권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일부 조합원들 사이에서 사업단 방식 사업 추진에 불만을 품고 있는 상황이나, 이후 GS건설 사업단 측에서 조합이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방안을 제안하면서 이 같은 반발이 다소 줄어든 것으로 전해진다.

실제로 신림1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의 한 조합원은 "GS건설 사업단은 정비사업 초기부터 수주를 위해 각별히 노력했다. 사업제안에도 이런 부분이 잘 녹아 있다"며 "최근 사업단 측에 우호적인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데 노력이 결실을 맺는 게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유통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저승사 2021-11-02 10:09:54
미친
요즘기자들은 아무나되는지
사실을 보도해야지
되도않는 소리를....

백의민족 2021-11-02 08:35:39
건설사 에서 내놓은 기사 티가 넘 나네요 .
다른 재개발지구와 비교해서 따져보면 허접한제안
신림동 못배우고 없다고 이런기사에 넘어갈거라 생각은
오산이다.
얼마나 빼먹을 라구 3개사가 달라붙어 거짓기사로
현혹하는지 언론플레이 하는군 이런기사 쏟이지겠네

사기 2021-11-02 08:26:58
이 기사 쓰는데 얼마인가요 조합이랑 시공사가 얼마줬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