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NH농협손해보험, 셀프보장분석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NH농협손해보험, 셀프보장분석 서비스 출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0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프로미 캠핑 월드’ 오픈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실시
삼성화재, '다이렉트 영업배상책임보험' 출시
NH농협생명, 치매보험 2종 개정출시
한화생명, '두배만족 WI보험 출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케이뱅크 대출안심플랜’ 제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NH농협손해보험 제공
NH농협손해보험이 고객이 보험의 보장현황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보장분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NH농협손해보험 제공

NH농협손해보험, 셀프보장분석 서비스 출시

NH농협손해보험이 고객이 보험의 보장현황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보장분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의 셀프보장분석 서비스는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총 38개의 보장을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셀프보장분석 서비스는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기 전과 후를 한눈에 비교해주는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본인 인증시 농협손보의 가입정보과 타 보험사의 가입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가입 수준을 점수로 제공하고 보장 항목별 필요한 적정 가입금액도 제시해 본인의 보장금액의 과부족을 진단할 수 있다. 

농협손보는 셀프보장분석 서비스는 일반 소비자도 손쉽게 자신의 보장 현황을 진단할 수 있어 ‘언택트 소비’를 선호하는 2030세대의 활용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창수 농협손보 대표는 “디지털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는 당사의 최우선 과제”며, “향후에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이 메타버스 제페토 내 어린이 안전체험 페스티벌 ‘프로미 캠핑 월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인스타그램에서 실시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 ‘프로미 캠핑 월드’ 오픈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이 메타버스 제페토 내 어린이 안전체험 페스티벌 ‘프로미 캠핑 월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인스타그램에서 실시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이 인스타그램과 연계한 ‘프로미와 셀카 찍GO, 푸짐한 선물 받GO!’ 이벤트는 제페토 ‘프로미 캠핑 월드’ 내 이벤트 존에 숨어있는 ‘프로미’를 찾아 자신의 아바타와 셀카를 찍고 인증샷을 #프로미캠핑월드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113명에게 갤럭시 탭 S7, 교촌치킨 허니콤보 웨지감자 세트, 컬처랜드 모바일 상품권, CU편의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가 '다이렉트 영업배상책임보험'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다이렉트 영업배상책임보험' 출시

삼성화재가 '다이렉트 영업배상책임보험'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배상책임을 보장하는 인터넷 전용보험이다. 보험기간이 1년으로 배상책임만을 단독으로 보장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영업배상책임보험'은 시설소유자, 임차자, 주차장, 차량정비업자 관련 배상책임을 고객이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업종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배상책임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드론배상책임보험도 단독으로 가입할 수 있다. 항공사업법에 따른 의무보험대상 가운데 법인 사업자를 제외한 사업자용 드론이 대상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필요로 하는 배상책임만을 다이렉트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에 맞는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생명보험 제공
NH농협생명이 1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백세시대NH치매보험(무)_2111', '간편한백세시대NH치매보험(무)_2111' 2종을 개정 출시했다ⓒNH농협생명보험 제공

NH농협생명, 치매보험 2종 개정출시

NH농협생명이 1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백세시대NH치매보험(무)_2111', '간편한백세시대NH치매보험(무)_2111' 2종을 개정 출시했다.

백세시대NH치매보험(무)_2111는 치매 진단에 관한 보장이 특화된 상품이다. 치매관련 전문의가 실시하는 인지기능과 사회기능 정도를 측정하는 CDR척도로 점수를 매겨 경도치매 진단시 200만 원, 중등도치매 진단시 600만 원, 중증치매 진단시 1000만 원을 지급한다. 경도치매 진단으로 200만 원을 보장받은 뒤 중증치매 진단을 받는다면 800만 원을 추가 보장해 총 1000만 원을 보장한다.

간편한백세시대NH치매보험(무)_2111는 유병자나 고령고객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1년 이내 치매 또는 경도이상의 인지기능장애로 의사의 진찰 또는 검사를 통한 추가검사 유무 △5년 이내 치매관련 질병으로 입원, 수술, 7일 이상의 치료, 30일 이상의 투약 유무 등 2가지 질문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가입 가능하다. 백세시대NH치매보험(무)_2111과 마찬가지로 경도치매부터 중등도, 중증치매를 보장하며, 중증치매 진단시 1000만 원을 보장한다.

상품 개정을 통해 치매보험 2종에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은 납입기간 중 해지시 표준형 해지환급금의 50%를 지급하지만 표준형 대비 낮은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고령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노인질환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장기적인 치료와 부양이 필요한 질병인 치매에 관한 보험을 개정 출시하니 많은 고객이 보장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이 '한화생명 두배만족 WI보험'을 1일 출시했다ⓒ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 '두배만족 WI보험' 출시

한화생명이 '한화생명 두배만족 WI보험'을 1일 출시했다.

한화생명 두배만족 WI보험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과 18대 질병과 수술, 그리고 중등도이상장기요양상태 등 22가지 주요 질병을 보장한다.

기존 CI/GI에선 신부전·폐·간질환에 대해 ‘말기’일 경우에만 보장하던 부분을 ‘중기 이상’으로 확대했다. 또한 GI상품의 ‘장기간병상태’ 급부 대신 ‘중등도이상장기요양상태’를 추가했다.

납입면제 기준 또한 CI/GI보다 완화된 ‘22가지 주요 질병’에 ‘50%장해, 초기외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까지 포함해 납면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은퇴시점 이후, 발병률과 의료비 지출은 상승하고 소득은 급격히 감소되는 현실을 반영해 사망∙진단보험금을 ‘65세증가형’으로 구성했다.

한화생명 두배만족 WI보험은 ‘10%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상품으로 표준형 상품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하다. 또한 납입완료 후 해지시 언제든 내가 낸 보험료를 100% 돌려준다. 납입기간 중 해지시에는 환급률이 표준형 상품 대비 10%에 불과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22대 질병에 대한 보장과 자유롭게 부가 가능한 99가지 특약을 통해 보장범위와 금액은 늘리면서 보험료 부담은 낮춘 상품”이라며, “WI보험을 통해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제공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케이뱅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단체 신용생명보험 서비스 ‘케이뱅크 대출안심플랜’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제공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케이뱅크 대출안심플랜’ 제공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케이뱅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단체 신용생명보험 서비스 ‘케이뱅크 대출안심플랜’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케이뱅크 대출안심플랜’은 서비스 제공 기간 중 사고로 인해 대출금 상환이 어려워지는 경우 보험금으로 대출기관에 남은 대출금을 상환해주는 단체보험서비스다.

최대 3000만 원까지 보장되며 보험료는 전액 케이뱅크에서 부담하므로 고객은 대출실행 후 서비스 가입동의만으로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준석 대표이사 사장은 “올해 가계대출이 역대 최대 증가폭을 기록한 가운데 가계경제의 건전성을 위협받으면서 대출상환 시의 안전장치 마련에 대한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당사는 국내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선도하는 케이뱅크와의 협업으로 보험의 접근성을 높여 나가는 동시에 신용생명보험 제공으로 고객의 대출 여정을 도와 건전한 대출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기여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