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KB국민은행,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KB국민은행,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개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1.0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MZ·시니어전용화면
신한은행, 공공 업무 가능한 신한인증서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12일까지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2일까지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2일까지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73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약 39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고, 이번 취업박람회도 최종 350개 기업이 참가하며 준비단계부터 성황을 이뤘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K-뉴딜 분야를 선도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 협력사 등 우량기업과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참가기업 확보를 통해 구직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서울, 부산, 광주, 인천, 대구, 울산 등 주요 광역자치단체와 협업을 통해 전국 단위의 홍보를 통해 전국의 구직자들과 구인기업이 한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KB금융의 ‘ESG경영을 통한 포용적 금융’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며, “위드 코로나를 맞아 구직자와 구인 기업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에 세대별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메인화면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에 세대별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메인화면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MZ세대 ․ 시니어세대 전용 메인화면 제공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에 세대별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메인화면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새로운 메인화면은 MZ세대를 위한 펀 타입(Fun Type)과 시니어 세대를 위한 이지 타입(Easy Type)이며, 기본 메인화면인 베이직 타입(Basic Type)을 포함해서 총 3가지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펀 타입(Fun Type)은 개성이 강한 MZ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나만의 목표를 직접 설정하고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서비스인‘WON챌린지’가 우선 표출된다. 

이지 타입(Easy Type)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개인의 금융 일정’이 우선 표출된다. 
간결한 화면 구성과 중요한 금융 일정 알림 기능을 제공해 모바일 뱅킹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세대의 접근성을 높였다. 메인화면에서 제공되는 금융 일정은 터치 한번으로 필요한 금융 업무로 바로 연결되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다음달 1일 우리 마이데이터(MyData) 서비스가 출시되면 은행, 카드, 보험, 통신, 신용정보, 부동산, 자동차 정보 등 종합적인 정보를 통합한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우리WON뱅킹을 종합생활금융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신한인증서(신한Sign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한인증서(신한Sign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신한은행

신한은행, 공공 업무 가능한 신한인증서 출시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인정받은 전자서명인증서비스를 기반으로 신한인증서(신한Sign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인증서는 신한 쏠(SOL) 기반 새로운 고객 인증 서비스로 고객의 인증서를 스마트폰의 안전한 보안 영역에 저장하고 PIN과 생체 인증으로 안정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해 유출 및 무단 이용을 효과적으로 방지했다.

신한 쏠(SOL)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 쏠(SOL)에서 10초만에 발급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3년으로 매년 갱신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11월 중 신한 쏠(SOL) 내 전자서명이 필요한 모든 업무에 신한인증서를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지난 10월 행정안전부와 ‘전자서명 사업자 간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11월 중 서울시 ETAX를 시작으로 국세청 홈텍스, 정부24,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 55개 사이트에 신한인증서를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인증서 출시로 고객은 신한은행의 안정적 운영과 높은 보안성의 전자서명 서비스를 공공기관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인증서가 필요한 다양한 업무에 신한인증서가 활용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