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블루 아카이브’ 11월 9일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블루 아카이브’ 11월 9일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백운’ 초극 및 궁극 성장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리니지W, 사전 다운로드 시작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업데이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11월 9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11월 9일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11월 9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대만, 태국 등 237개국에 안드로이드OS, IOS 버전으로 출시되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를 지원한다.

지난 14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 중인 사전등록에는 참가자 100만 명 이상이 몰려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공식 커뮤니티, 유튜브, 트위터 등을 통해 다양한 사전 정보를 발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넷게임즈 김용하 PD는 이날 "‘블루 아카이브’를 응원하고 기다려 주시는 유저분들에게 정식 출시 소식을 전해드려 기쁘다"라며 "안심하고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출시일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백운’ 초극 및 궁극 성장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게임빌은 지난달 공개한 ‘백운’ 캐릭터(클래스)에 초극 및 궁극 성장을 추가한다. 초극과 궁극 성장을 달성하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전력 상승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백운은 도사 콘셉트의 캐릭터로 짐승을 부리는 소환술과 부적술을 사용하며 광역 공격 능력을 갖췄다.

게임의 편의성도 대폭 향상된다. 투기장은 ‘쏜즈오라 저항 오팔’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어 전투 진행 시간이 짧아지고 한층 박진감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천계/마계’ 콘텐츠는 ‘천계석/마계석’ 버프를 더욱 효율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며, 천계석/마계석의 강화 확률이 상향되고 획득처가 늘어난다. 또한 천계/마계 포탈 생성 시 아이콘이 표시되어 콘텐츠 이용도 한층 편리해진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 업데이트까지 14일 동안 게임에 누적 접속하면 ‘캐럿’, ‘라피스’, ‘럭키 7코인’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게임빌과 올엠이 손잡고 선보인 히트 모바일 액션 RPG다. 이 게임은 개발사와 퍼블리셔 간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자세한 업데이트 소식 및 이벤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2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W, 사전 다운로드 시작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2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글로벌 이용자는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리니지W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엔씨(NC)는 리니지W 출시를 앞두고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리니지W 공식 유튜브를 통해 △클래스 △퀘스트 및 의뢰 △혈맹 △기본화면 및 전투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영상은 국문과 영문을 지원한다.

한편, 글로벌 신작 리니지W는 한국을 포함 12개 국가에서 11월 4일 00시부터 플레이 할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카마실비아 동북부 신규 지역 나반 샘, 나반 언덕, 나반 기슭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카마실비아 동북부 신규 지역 나반 샘, 나반 언덕, 나반 기슭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용자는 신규 지역을 통해 ‘초원 만샤움 종족’을 만날 수 있고, 새로운 생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이야기 퀘스트 ‘밀든의 사냥 일지’를 완료하면 △혼돈의 축 △혼돈의 핵 △혼돈의 결정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펄어비스는 11월을 맞이해 ‘검은사막 모바일로 집결!’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까지 매일 일정 시간 접속을 유지하면 핫타임 200% 3시간, 광휘의 성수 묶음, 심연 장신구 궤짝을 지급한다. 접속 유지 누적 달성에 따라 영광의 길 시즌 10 추가 입장권, 태고 등급 방어구 ‘진 빨칸코의 갑옷’을 받을 수 있다. 9일까지 블랙펄, 토벌추천서 등이 담겨있는 ‘GM의 선물 상자’를 몬스터 사냥시 획득할 수 있다.

'두근두근 특별 훈련’ 이벤트도 2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고대의 석판 5만개 소모, 엘리언 또는 하둠 토벌 100회 완료, 별자리 50회 완료 시 각각 ‘두근두근 상자’를 100개씩 지급한다. 두근두근 상자를 개봉하면 태고 등급 미확인 문양 각인서, 카프라스의 미확인 비급서, 심연 등급 유물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