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LH, 지진 대비 안전한국훈련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LH, 지진 대비 안전한국훈련 실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슬기로운 ESG 생활' 실천
서민금융진흥원,‘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참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토론훈련 모습ⓒLH 제공
김현준 LH 사장이 지진에 의한 임대주택 붕괴에 관해 토론훈련을 하는 모습ⓒLH 제공

LH, 지진 대비 안전한국훈련 실시

LH는 3일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월성주공2단지에서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재난상황에 대한 입주민과 관련 기관들의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진도 6.0 지진 발생 상황을 가정하고 주택 붕괴, 화재 발생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진행됐다.

지진에 의한 임대주택 붕괴에 대비해 국토교통부, LH, 주택관리공단, 달서구청, 달서소방서, 달서경찰서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비대면 토론훈련이 진행됐으며 건물 붕괴 시 입주민 등을 보호할 수 있도록 기관별 역할을 확인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토론훈련이 끝난 이후에는 현장훈련이 진행됐으며 훈련에는 토론 참여기관과 함께 입주민, 한국전력공사, 군부대, 지역 도시가스 공급사, KT 등 다양한 기관이 추가로 참석해 다양한 응급상황에 맞춰 대응·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김현준 LH 사장은 “안전은 포기할 수 없는 가치로서 평소 철저한 대응체계 구축과 내실 있는 사전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국가적 재난 발생 시 이재민 재난구호를 위한 공적기능 수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 플로깅 행사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 ‘슬기로운 ESG 생활' 실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임직원이 함께 ESG 위한 발걸음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공단은 앞으로 12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을 ‘올림픽공원 차 없는 날’로 정해 임직원 과 올림픽공원 내 유관단체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 국민들과 운동도 하고 쓰레기도 줍는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공단은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14001을 체육계 공공기관 최초로 획득하는 등 ESG경영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민금융진흥원 CI
서민금융진흥원은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서민금융진흥원 CI

서민금융진흥원,‘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참가

서민금융진흥원은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혁신박람회는 정부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이 참여하며 정부혁신 4년 반의 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함과 동시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금원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은 △안전한 한국 △함께하는 한국 △편리한 한국 △우리동네 혁신 4개관으로 구성되며 이 중 안전한 한국관의 포용 부문에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우수사례로 소개한다. 모든 콘텐츠는 혁신박람회 모바일 페이지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매월 고객의 신용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컨설팅과 금융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금융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고객의 상황에 맞춰 원하는 시간과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98.6점의 고객 만족도를 얻고 있다.

서금원은 이번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박람회에 참여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신용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메시지와 함께 금융상태를 무료로 진단하고 나의 금융생활유형을 확인할 수 있는 ‘나의 금융생활 건강진단’ 체험하기, 초성퀴즈와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계문 원장은 “그간 서금원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종료 3개월 후에도 57%의 고객이 평균 63점, 최고 458점까지 신용점수가 상승하는 효과를 보였다”며, “이번 혁신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신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신용도 관리를 통한 금융생활의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