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삼성물산, 그린수소 업무협약 체결…포스코건설, 홈페이지 전면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삼성물산, 그린수소 업무협약 체결…포스코건설, 홈페이지 전면 개편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11.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성물산-포스코, 그린수소 사업 포괄적 협력 업무협약 체결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그린수소 사업 관련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포스코와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수소 생산 인프라 구축부터 활용까지 그린수소 사업 전반에 걸쳐 함께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노하우와 고객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그린수소 생산 사업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포스코는 수소 운송과 저장에 필요한 소재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물산의 액화수소용 저장탱크에 포스코가 독자 개발한 소재를 적용해 경제성 있는 수소 저장·운송 기술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삼성물산 측은 "글로벌 수소 사업 플레이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수소 생산부터 저장, 공급에 이르기까지 그린수소 사업 전(全) 밸류체인에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윈덤, 생활형숙박시설 '윈덤 강원 고성' 분양

호텔그룹 윈덤은 이달 중 강원 고성 토성면 봉포리 일대에 위탁 운영 생활형숙박시설인 '윈덤 강원 고성'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4일 전했다.

이번 생활형숙박시설은 지하 4층~지상 28층, 전용면적 27.70~148.68㎡ 총 489실 규모로 꾸며지며 시공은 신세계건설이 맡을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윈덤그룹의 럭셔리 5성급인 만큼 높은 퀄리티를 갖출 것"이라며 "호텔 운영 노하우가 결합돼 공급될 하이엔드 5성급 생활형숙박시설 윈덤 강원 고성에 대한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홈페이지 새단장…"사용자 관점 최우선 고려"

포스코건설은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10년 만에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꾸며진 포스코건설 홈페이지는 영상과 이미지 비중을 늘려 웹 매거진 형태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첫 화면에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슬로건인 'Build Value Together'와 함께 '포스코건설의 오늘과 내일'이라는 주제로 더샵 브랜드, 안전, 주요실적 등 내용을 담은 영상을 적용했다. 또한 기업 브랜딩 특화 메뉴와 뉴스룸을 도입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아울러 채용 코너에서는 임직원 인터뷰 방식으로 직무를 소개해 취업준비생들이 건설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포스코건설 측은 "회사의 핵심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용자 관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편했다"며 "단순 스크롤바 조정만으로 여러 콘텐츠들을 훑어볼 수 있고, 메뉴창을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볼 수도 있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세마역 롯데캐슬 트라움' 견본주택 오픈

롯데건설은 경기 오산 세교동 일원에 '세마역 롯데캐슬 트라움' 오피스텔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4일 전했다.

제이에스파트너가 시행을 맡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이번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8층, 3개동, 전용면적 69·79·84㎡ 총 546실 규모로 꾸며진다. 수도권 1호선 세마역이 바로 앞에 있어 교통성이 우수하고, 인근에 죽미령평화공원과 죽미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비롯해 동탄일반산업단지, 세마일반산업단지 등이 직선거리 3.5km 내 있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다.

롯데건설 측은 "최근 분양한 인근 단지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되는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좋은 청약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 호남연료전지 발전소 준공

SK에코플랜트는 15MW급 호남연료전지 발전소 준공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전남 여수 월내동 동서발전 호남발전본부 내 조성된 이번 발전소는 연간 12만5000MWh 전력(약 5만2000가구 사용 가능)을 생산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EPC 방식으로 공사를 수행해 300kW급 연료전지 50대를 설치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뛰어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호남권에 첫 대규모 연료전지 발전소를 성공적으로 준공해 기쁘다"며 "세계 최고 성능 연료전지 국산화도 가속화해 국내 연료전지 생태계 조성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호반건설, 부산 '호반써밋 스마트시티' 견본주택 오픈

호반건설은 4일 '호반써밋 스마트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4일 전했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7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9개동, 전용면적 84㎡ 총 526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500만 원대로 책정됐다. 청약일정은 오는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해당, 17일 1순위 기타, 18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4일, 정당계약은 다음달 6~9일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부산 사하구 당리동 일대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주는 오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