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개최'
  • 김상현 기자
  • 승인 2010.02.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가 『쌍용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해 창조적이고 개성 넘치는 쌍용자동차의 미래 아이콘(ICON)을 제시 할 디자인을 접수 받는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2020 코란도’로 쌍용자동차의 미래 ICON이 될 차세대 차량을 디자인 하는 것으로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2020 코란도’를 디자인 공모전 주제로 정한 것은 코란도가 국내 최장수 모델(1969년~2005년)로 국내 기네스북에도 오른 쌍용자동차의 대표 브랜드는 물론 당시 대학생들의 로망으로 큰 인기를 모았던 대표 차종임을 감안 2020년 미래에는 이를 뛰어 넘는 쌍용자동차의 ICON을 제시할 대학(원)생들의 다양한 꿈과 감각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의 응모방법은 오는 3월 22일부터 4월 2일까지 이벤트 홈페이지(www.2010smotor.com)를 통해 접수를 받으며, 디자인 컨셉트, 2D 렌더링(정면, 측면, 후면), 재학증명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또한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 디자인 전문가와 공동으로 심사를 하고, 4월 12일 심사결과 발표를 거쳐 4월 30일 부산국제모터쇼 개막식에서 수상작 전시와 함께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응모 작품 중 총 20 작품을 선정해 총 18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1등인 △Best Creative상 1명에게는 500만원을 △Creative상 2명에게 각 200만원 △Innovation상 7명에게 각 100만원 △Trendy상 10명에게는 각 20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공동관리인은 “이번 쌍용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미래 자동차산업을 이끌어갈 예비 디자이너들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고 “우수 응모작 중 참신한 아이디어는 향후 쌍용자동차 미래 ICON 정립 시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쌍용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www.smotor.com) 및 이벤트 홈페이지(www.2010smotor.com)를 방문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