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中 샤오미,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전략…카카오엔터, 서울시와 웹툰 공모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中 샤오미,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전략…카카오엔터, 서울시와 웹툰 공모전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1.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샤오미, 오프라인 스토어 확대…중국에서 1만 번째 스토어 개점 기념식
카카오엔터, 서울웹툰공모전 개최…상금·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 검토 등
네이버, 소상공인 주간 기념 이벤트…소상공인 대상 교육 플랫폼 전격 홍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중국의 IT 기업 샤오미(小米)는 최근 중국 대도시 광둥성 선전시에 1만 번째 중국 샤오미 스토어를 개소했다고 5일 밝혔다.ⓒ샤오미
중국의 IT 기업 샤오미(小米)는 최근 중국 대도시 광둥성 선전시에 1만 번째 중국 샤오미 스토어를 개소했다고 5일 밝혔다.ⓒ샤오미

샤오미, 중국에서 ‘샤오미 스토어’ 1만개 돌파 

중국의 IT 기업 샤오미(小米)는 최근 중국 대도시 광둥성 선전시에 1만 번째 중국 샤오미 스토어를 개소했다고 5일 밝혔다. 광둥성 선전시 지점은 가장 번잡한 상업지역 중 한 곳으로, 600㎡의 완전 독립된 건물과 대형 3D LED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루웨이빙(Lu Weibing) 샤오미 그룹 중국 지역 사장은 “1만 번째 샤오미 스토어 개장은 샤오미 뉴 리테일의 새로운 이정표와 같은 돌파구를 의미한다”며 “샤오미는 항상 샤오미 팬 가장 가까이에 매장을 두고, 모든 사람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샤오미 제품을 편리하게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 지점은 미니멀리즘 스타일과 미래지향적인 기술력을 포함한 ‘샤오미 스토어 4.0’ 컨셉트로 구현됐다. 방문객은 △샤오미 믹스 폴드 △샤오미 11 시리즈 △레드미노트 11 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샤오미는 최근 모든 샤오미 팬이 집 근처에서 샤오미 스토어를 체험하도록 만들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샤오미 뉴 리테일’은 중국에 하루 27개 매장을 새로 오픈하고, 지난 12개월 동안 총 8000개에 가까운 샤오미 스토어를 개소하고 있다. 

샤오미 뉴 리테일은 샤오미의 △트라이애슬론(비즈니스 모델) △스마트 하드웨어·인터넷 서비스와 함께 3대 축으로 꼽힌다. 샤오미 관계자는 “인터넷 모델을 소매업에서 구현해 높은 효율성을 달성함으로써, 판매와 운영비를 절감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며 “샤오미 스토어의 성장은 고객이 스토어의 효율적이고 친근한 방식을 신뢰한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1 서울웹툰공모전’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해 신인 작가 발굴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1 서울웹툰공모전’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해 신인 작가 발굴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카카오

카카오엔터, 서울시 ‘2021 서울웹툰공모전’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1 서울웹툰공모전’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해 신인 작가 발굴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당선작에겐 총 55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 우선 검토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 2회째인 서울웹툰공모전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초창기부터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SBA(서울산업진흥원)의 웹툰파트너스와 (주)소미미디어가 공동 주관사로 함께한다. 지난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작품 중 ‘히어로가 되지 않기로 했다’, ‘인터넷 중독 캠프’는 향후 카카오페이지에서 정식 데뷔할 계획이다.

이번 수상작 5편에는 △대상(1편) 2000만 원 △금상(1편) 1500만 원 △은상(1편) 1000만 원 △동상(2편) 각 500만 원 등 총 55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로, 당선작 발표는 오는 12월 24일이다. 결과 발표에 앞서 수상 후보 작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작품 계약, 연재 계획 등 협의가 진행된다. 응모 가능 작품 은 스크롤뷰 형식의 웹툰으로, 최소 2화 이상 완성된 원고여야 한다. 신인 또는 경력 작가에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SB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황현수 카카오엔터 노블코믹스 대표는 “카카오엔터는 가능성 있는 수상 작품들에게 최대한 많은 정식 연재 기회를 제안하고자 한다”며 “나아가 앞으로도 여러 기관 및 업계들과 상호 협력하면서 양질의 신인 작가들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네이버는 소상공인 주간을 맞아 이틀간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2021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가해 ‘프로젝트 꽃’ 부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
네이버는 소상공인 주간을 맞아 이틀간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2021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가해 ‘프로젝트 꽃’ 부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

네이버, 2021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프로젝트 꽃’ 부스 운영​

네이버는 소상공인 주간을 맞아 이틀간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2021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가해 ‘프로젝트 꽃’ 부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는 해당 부스에서 지난 5년간 실시했던 프로젝트 꽃의 성과와 함께, 최근 새로 출시한 SME 대상 전문 비즈니스 교육 플랫폼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난 2016년부터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47만 온라인 SME와 200만 오프라인 SME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9월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SME들이 더 손쉽게 디지털 확장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넓혔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2013년부터 8년 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SME 성장 데이터를 체계적인 온라인 코스워크로 전환, SME 경영에 필요한 교육 정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는 이번 행사장에서 부스를 방문한 SME들에게 네이버의 다양한 지원 시스템과 기술도구를 직접 소개한다. 네이버가 선보이는 ‘SME 풀케어 시스템’에는 △네이버에서 가게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 △스마트콜 △네이버예약 △네이버주문 등이 포함됐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