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북미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퍼리얼’ 300만 달러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북미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퍼리얼’ 300만 달러 투자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0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펍지 유니버스’ 웹툰 11월 16일 공개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영웅 '푸른빛의 궤적 타카'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발매
넥슨, ‘‘EA SPORTS™ FIFA 모바일’’ 이벤트 매치 참가자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북미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하이퍼리얼(Hyperreal)에 3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5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북미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퍼리얼’ 300만 달러 투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북미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하이퍼리얼(Hyperreal)에 3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5일 밝혔다. 

하이퍼리얼(대표 Remington Scott)은 A급 인지도를 가진 유명인을 기반으로 한 초현실적인 디지털 아바타 '하이퍼모델(HyperModel)' 제작사다.

A급 인지도를 가진 유명인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하이퍼모델은 한 번의 인물 스캔으로 영화, 뮤직비디오, 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에 활용 및 재활용 가능하다. 최근 폴 매카트니가 젊은 시절 모습으로 등장한 뮤직 비디오 'Find My Way', 소니와 협업한 매디슨 비어의 가상 콘서트에 아바타 기술이 사용됐다. 현지 미디어와 업계에서 실제 인물과 분간이 어려울 정도로 사실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경엽 펄어비스 투자전략총괄은 이날 "하이퍼리얼은 실존 인물의 가상 아바타화에 있어 선두업체이자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입증한 회사"라며 "펄어비스는 하이퍼리얼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게임 이외에도 메타버스 시장에 대한 동향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사업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5일 ‘펍지 유니버스’ 기반의 첫 웹툰을 국내 최대 콘텐츠 플랫폼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펍지 유니버스’ 웹툰 11월 16일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PUBG Universe)’ 기반의 웹툰을 국내에 선보인다. 크래프톤은 5일 ‘펍지 유니버스’ 기반의 첫 웹툰을 국내 최대 콘텐츠 플랫폼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재 시작일은 11월 16일이다.

웹툰 연재일 공개와 함께 프리뷰 형식의 ‘펍지 유니버스’ 웹툰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만의 긴장감과 스릴감이 웹툰으로 표현되었을 때의 기대감을 자아내는 영상으로, 실제 웹툰을 보는 듯한 스크롤 속에서 추격전, 총격전 등 강렬한 액션을 예고하고 있다.

크래프톤 펍지 유니버스실은 “’펍지 유니버스’는 배틀그라운드의 첫 출시부터 이어져온 펍지 스튜디오만의 도전 정신을 담은 콘텐츠로, 방대한 세계관을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방식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웹툰을 통해 ‘펍지 유니버스’가 어떻게 세계관을 전개해 나갈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 IP에서 확장된 세계관 ‘펍지 유니버스’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의 ‘생존’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게임은 물론 단편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배우 마동석 주연의 액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공개, 200만 뷰 돌파 기록을 달성하며 ‘펍지 유니버스’의 성공적인 확장을 알렸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영웅 '푸른빛의 궤적 타카'를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영웅 '푸른빛의 궤적 타카'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영웅 '푸른빛의 궤적 타카'를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푸른빛의 궤적 타카'는 공격형 근거리 영웅으로, 출혈을 이용해 피해를 주는 딜러이다. 아군의 방어무시 효율과 단일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광역 버프로 PVE 콘텐츠에 유용하다. 또, 이번 영웅은 태오와 오를리의 양자이자, 나이트 크로우의 일원이라는 배경을 갖고 있다.

업그레이드 된 △돌격진형2 △방어진형2 △속공진형2이 추가됐다. 돌격 진형2은 배치된 캐릭터의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상승해 빠르게 적들을 제압하는데 용이하다. 방어 진형2은 배치된 캐릭터들의 피해가 감소하고, 공격력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밸런스형이다. 속공 진형2은 캐릭터들의 공격속도가 다른 진형과 비교해 크게 증가해 선공이 중요한 콘텐츠에서 유리하다.

또한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5일까지 스페셜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내 14일 게임에 접속하면 전설 보석 소환권과 붉은 정수, 전설 영혼석 파편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총상금 300만 원 규모의 이용자 코스튬(의상 아이템) 공모전 ‘유리의 의상실 신상 공모전’을 오는 18일까지 개최한다.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상품, 게임재화를 제공하고, 당선 작품은 실제 코스튬으로 제작된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그룹장은 이날 "세븐나이츠2 출시 1주년에 앞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면서 "여기에 그치지 않고 1주년 시점까지 여러 인기 아이템들을 증정하며,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Lineage W)’의 정규 OST 앨범 ‘피로 맺어진 세계’를 지난 4일 공식 발매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발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Lineage W)’의 정규 OST 앨범 ‘피로 맺어진 세계’를 지난 4일 공식 발매했다.

앨범 제목 ‘피로 맺어진 세계’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이야기로 이어질 전 세계 이용자들의 영광스러운 연대기를 의미한다.

리니지W의 이번 앨범은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기 위해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OST들이 리메이크되어 함께 수록됐다. △원작의 상징적인 음악 ‘리니지’를 새롭게 편곡한 메인 테마곡 ‘리니지W’ △스페셜 영상을 통해 화제를 모은 OST ‘영원’의 리메이크 버전 △군주 클래스의 테마곡 ‘은둔자’를 편곡한 ‘붉은 머리의 왕자’ △게임 속 클래스와 주요 몬스터, 장소를 상징하는 음악 등 21곡으로 구성되었다.

월드와이드(Worldwide) 콘셉트에 걸맞게 △NCSOUND △작곡팀 ‘퀘스트로사운드’ △게임 및 트레일러 음악 제작으로 유명한 ‘유니크 혼 스튜디오(Unique Horns Studios)’ △기타리스트 ‘거스 디엘리센(Guus Dielissen)’ △작곡가 ‘미미 페이지(Mimi Page), 로빈 호프만(Robin Hoffmann), 윌 베드포드(Will Bedford)’ 등 전 세계 다양한 뮤지션이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오케스트라 녹음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싱크론 스테이지(Vienna Synchron Stage)에서 진행했다.

엔씨(NC)는 지난 1일 ‘영원’의 리메이크 풀버전을 공개하고 이용자들이 직접 연주할 수 있도록 기타 타브(TAB) 악보를 제공했다. 오는 11월 14일까지 OST 앨범 발매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에 겨울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 매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EA SPORTS™ FIFA 모바일’’ 이벤트 매치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에 겨울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 매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참가신청은 ‘FIFA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11월 17일까지 가능하다. 매치는 공격 모드와 일반 모드로 나뉘며 중복 참가는 불가하다. 공격 모드는 ‘FIFA 모바일’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수비보다 공격을 선호하는 이용자 취향에 맞춰 일대일 상황 등 축구경기의 하이라이트 장면만 모아 실시간으로 공격만 할 수 있는 모드다. 공격 모드는 클랜 3인의 능력치 총합 500이내로 팀을 구성할 수 있고 일반 모드는 개인전으로 치르며 능력치에 제한이 없다.

넥슨은 참가 신청자 중 11월 18일 기준 게임 내 랭킹 점수에 따라 공격 모드는 16개팀을, 일반 모드는 16인을 선정한다. 이후 오프라인으로 예선전은 11월 28일에, 결승을 포함한 본선은 12월 4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대회 총 상금은 3500만원 규모로, 공격 모드 및 일반 모드 1위에게는  각각 1000만 원의 상금을, 2위에게는 각각 500만 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3위에게는 각각 250만 원 상금을, 4위에게는 게임재화로 각각 3만 ‘FV’를 지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