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대상네트웍스, 정육O2O ‘고기나우’ 시범 운영…롯데온, ‘프리미엄 스타일위크’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대상네트웍스, 정육O2O ‘고기나우’ 시범 운영…롯데온, ‘프리미엄 스타일위크’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1.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대상네트웍스㈜ 고기나우_02
고기나우 플랫폼 서비스 ⓒ대상네트웍스

대상네트웍스, 정육 O2O ‘고기나우’ 시범 운영

대상홀딩스는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정육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고기나우’의 시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8일 밝혔따.

고기나우는 오프라인 정육점에서의 경험을 온라인으로 재현한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고기나우 앱이나 모바일 웹을 통해 등록 거주지로부터 반경 3km 이내의 다양한 정육점을 직접 비교하고, 주문,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일반 정육점은 물론, 특수부위 전문점이나 웻에이징(wet-aging) 전문점 같은 특색 있는 정육점도 서비스된다.

고기나우는 온라인으로 고기를 구매할 때 품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렵고, 원하는 대로 중량이나 두께 조절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각 정육점 점주가 직접 고기의 사진을 찍어 등록하기 때문에 눈으로 고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 시 원하는 고기의 용도나 중량, 두께 등을 상세하게 요청할 수 있다. 고기에 칼집을 내거나 비계가 적은 부위로 달라는 등의 요청도 가능하다.

주문 후 한 시간 내로 바로 배송돼 신선도를 끌어올린 점도 장점이다. 고기가 필요한 시점에 맞춰 배송 일자와 시간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정육점에서 구매하는 것처럼 고기의 중량을 달아 정확히 무게만큼만 금액을 결제하며 측정한 가격과 중량은 카카오톡으로 전송된다.

고기나우 서비스는 서울 강남구, 송파구, 성동구 총 3개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된다. 다음해에는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온, ‘프리미엄 스타일위크’ 진행

롯데온이 8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가을, 겨울 패션 상품을 모아 ‘프리미엄 스타일위크’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스타일위크는 롯데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11월이 의류 수요가 가장 높다는 점을 고려해 기획했다. 롯데온의 지난해 월별 의류 매출을 살펴보면 11월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환절기와 추운 날씨에 대비해 의류 구매가 많아진 점과 연말 모임 시즌을 맞아 패션에 관심이 높아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온은 프리미엄 스타일위크에서 의류를 중심으로 가방, 신발, 주얼리 등 각 패션 상품군에서 인기가 높은 50여개 브랜드를 선정해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매일 4개 브랜드를 선정해 각 브랜드별 대표 상품을 3개씩 선보이는 ‘오늘의 워너비 브랜드’와 할인 쿠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오늘의 특가’, ‘추가 할인 브랜드’ 등으로 테마를 나눠 진행한다.

프레시지, ‘박막례 할머니 국물떡볶이’ 밀키트 출시

프레시지는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가 론칭한 브랜드 ‘빅토리아막례’와 협업해 ‘박막례 국물떡볶이’ 밀키트 2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박막례 국물떡볶이는 지난 7월 프레시지가 박막례 할머니와 함께 선보인 ‘박막례 비빔국수’ 밀키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협업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채널에서 260만 조회 수를 기록한 국물떡볶이 영상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비법 소스와 함께 대파를 넣어 깔끔하고 개운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박막례 할머니만의 조리 비법으로 국물에 집에서 사용하는 식용유 반 스푼을 첨가하면 한층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박막례 국물떡볶이 밀키트는 2종으로 박막례 국물떡볶이, 박막례 치즈떡볶이로 구성됐다. 출시 제품들은 프레시지 자사몰, 배민쇼핑라이브, 빅토리아막례닷컴에서 일주일간 선 판매 후 다양한 채널에 유통될 계획이며,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등 지역에 해외 수출까지 진행 중이다.

KT&G, ‘2021 상상패션런웨이’ 개최

KT&G가 오는 10일 대학생과 지역 봉제장인이 함께 참여한 ‘제5회 2021 상상패션런웨이’ 패션쇼를 개최한다.

상상패션런웨이는 KT&G가 지난 2017년부터 대학생 디자이너와 모델들에게 패션쇼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봉제산업의 중심지인 창신동 봉제장인들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MZ세대의 친환경 패션’을 주제로, KT&G 상상유니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한다. 지난 7월 KT&G 상상유니브는 디자인과 모델 2개 분야에서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했다. 화상 면접과 영상 심사를 거쳐 디자인 분야에 응모한 62개 팀 중 10개팀, 모델 분야는 72명의 지원자 중 28명을 최종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지난 3개월 동안 의상 제작과 워킹 등 인큐베이팅 교육을 받았다.

2021 상상패션런웨이 디지털 패션쇼는 상상유니브 서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0일 오후 7시부터 라이브로 송출될 예정이다. 장광효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의 최종심사를 거쳐 디자이너와 모델 분야 총 17개 팀이 선정된다. 선정된 팀들에게는 서울시장상과 장학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위메프, ‘VIP클럽데이’ 할인 행사 진행

위메프가 오는 11일 ‘VIP클럽데이’를 열고, VIP클럽 전용 타임특가와 할인 쿠폰팩을 제공한다. 럭키드로우 이벤트인 ‘VIP 럭키 찬스’도 진행한다.

행사일 0시부터 하루 7번에 걸쳐(0시, 7시, 10시, 13시, 16시, 19시, 22시) 타임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대표 상품은 △그린농장 HACCP 인증 해남 절임 배추 20kg △새코롬 첫 수확 싱싱한 감귤 9kg 중대과 △카누 너티 캐러멜 라떼 24T+24T  △비비고 왕교자 1.05kg 3개 △오뚜기 불고기 원형 냉동 피자 4개 △하기스 보송보송 팬티 기저귀 2팩 △남양유업 아이엠마더 분유 800g 4캔 △엘빈즈 이유식 30팩 & 반찬 골라 담기 등이다.

VIP클럽데이 상품을 최대 45%까지 할인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쿠폰팩도 제공한다.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과 카드, 간편결제 쿠폰 등을 지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