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KOTRA, ‘K-Global@실리콘밸리 2021’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KOTRA, ‘K-Global@실리콘밸리 2021’ 개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1.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 프롭테크 활용한 고분양가 심사 시범 운영
한국도로공사·SKT, AI 고속도로 정보 서비스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OTRA 제공
트위터(Twitter)의 링키 세티(Rinki Sethi) CISO가 디지털 보안 이슈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KOTRA 제공

KOTRA, ‘K-Global@실리콘밸리 2021’ 개최

KOTRA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주관하는 ‘K-Global@실리콘밸리 2021’이 개최된다고 8일 밝혔다.

행사 슬로건은 ‘디지털 전환, 현실이 된 미래의 출발점(Go Digital, Better Tomorrow)’이다. 올해는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ICT 혁신 포럼 △온라인 상담회 △국내·외 스타트업의 피칭대회가 이달 9일부터 사흘간 펼쳐진다.

ICT 혁신포럼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아이비엠 △에이더블유에스 △트위터 등 한 ·미 양국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의 혁신 담당자가 연사로 참여해 기업별 디지털 전환 사례를 전파하고 팬데믹 이후 IT 산업의 전망에 대한 의견을 밝힐 예정이다.

온라인 상담회에는 미국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39개사가 참가한다.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 이른바 D.N.A. 분야 제품‧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상담회에 참가하는 국내 ICT 기업은 미국 기업과 일대일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이달 10일부터 11일 개최되는 스타트업 피칭대회는 국내 16개사의 경진대회인 ‘K-Pitch’와 8개국 11개팀의 창업기업이 경쟁하는 ‘I-Pitch’ 두 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가기업은 온라인을 통해 미국 벤처캐피탈 투자심사역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앞에서 사업모델과 성장전략을 발표하며 심사 결과는 미국 현지 온라인 연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올해 10년째를 맞이한 K-Global@실리콘밸리는 한-미 양국의 대표적인 ICT 기술·투자협력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디지털 전환의 미래를 전망하고 양국의 ICT 수출·투자 협력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UG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가 프롭테크를 활용한 고분양가 심사를 시범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HUG 제공

HUG, 프롭테크 활용한 고분양가 심사 시범 운영

주택도시보증공사가 프롭테크를 활용한 고분양가 심사를 시범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고분양가 심사시스템은 빅데이터, GIS 등을 기반으로 고분양가 심사항목을 자동으로 평가하기 위해 구축됐다.

빅데이터를 이용해 GIS와 기존 심사시스템을 연계해 교통·주거·교육환경 등을 자동으로 산출하고 심사사업장 인근 비교사업장을 자동으로 조회함으로써 고분양가 심사의 정확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HUG는 프롭테크를 활용한 고분양가 심사를 시범 운영해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하고 추후 활용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HUG는 고분양가 심사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보증을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와 SK텔레콤이 8일부터 AI 플랫폼 ‘누구(NUGU)’가 고속도로 관련 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SKT, AI 고속도로 정보 서비스 제공

한국도로공사와 SK텔레콤이 8일부터 AI 플랫폼 ‘누구(NUGU)’가 고속도로 관련 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속도로 교통안전 수칙 △운전 상식 △휴게소와 통행료 관련 정보 △관광지 소개 등 600여 개의 정보를 제공하며 누구가 지원되는 기기와 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누구를 지원하는 TMAP의 경우, 화면 우측 상단의 마이크 버튼을 누르거나 “아리아”라고 말해 음성인식 기능을 실행한 후 “고속도로 사고 나면 어떻게 해?”, “하이패스가 뭐야?” 등의 질문을 하면 해당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와 SK텔레콤은 이달 21일까지 TMAP에서 누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하이패스 단말기(100명), 주유 상품권 1만 원권(3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TMAP에서 “고속도로 사고 나면 어떻게 해?”를 말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누구에 고속도로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며,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쉽게 안내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